신은 올 연말도 어김없이 솔로로 지내고 있는가? 그렇다면 행여 ‘커플지옥, 솔로천국’이라는 신념을 갖고 자발적인 솔로로 지내는 것은 아닌가. 그도 아니라면 어떻게든 솔로에서 탈출하고 싶은데 도저히 그 뾰족한 방법을 찾을 수 없어 그러는가.

 


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이 기사를 눈에 불을 켜고 보라. 과학적으로 연애에 성공하는 방법을 알려 줄 터이니 …. 자 그럼 시작한다.

인을 구하기 좋은 가장 최적의 장소가 있다고 한다. 그것은 다름 아닌 ‘다리 효과’ 때문이다. 이 다리 효과를 적절히 활용하면 당신은 남보다 더 애인을 쉽게 잘 만들 수 있다.

나다 밴쿠버 인근에는 캐필라노 계곡이 있다. 1974년 이곳에서는 재미있는 실험이 이뤄졌다. 이른바 ‘다리실험’이다. 캐필라노 계곡에는 두 개의 다리가 있다. 하나는 높이 70m, 길이 137m로 세계에서 가장 큰 구름다리이다. 또 다른 하나는 3미터 높이의 평범한 나무다리다. 연구팀은 매력적인 젊은 여자를 구름다리로 보내 다리를 지나는, 여자 파트너가 없는 남자에게만 간단한 설문을 실시했다. 그리고 설문이 끝나면 남자들에게 전화번호를 주었다. 다른 나무다리에서도 동일한 실험을 가졌다.

결과, 구름다리에서 만난 남자들은 두 명 중 한명 꼴로 전화를 걸어왔다. 하지만 다른 나무다리에서 만난 남자들은 열 명 중 한 명꼴로 전화를 했다.


체 그 차이는 무엇일까? 흔들리는 구름다리를 지나는 남자들의 몸에서는 나무다리를 지나는 남자들에 비해 더 많은 양의 아드레날린이 분비됐다. 70m 높이에서 흔들리는 다리 위를 건너니 굉장히 흥분되고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스트레스 호르몬인 아드레날린이 증가하며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손에 땀나고 다리가 후들거리는 것은 당연하다. 과도한 아드레날린이 분비될 때 여자를 만나면 남자의 뇌는 아드레날린 수치의 상승을 자신이 흥분한 신호로 착각한다. 이어 뇌는 이런 자극이 여성인가 아니면 다리인가라는 문제에 부딪히고 여자 때문에 심장이 빨리 뛰는 것으로 결론을 내리곤 한다. 심장이 빨리 뛰고 다리가 후들거리는 이 현상이 여자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뇌는 마주한 여자가 매력적이라는 결론을 얻게 된다. 이런 뇌의 착각으로 구름다리에서 만난 남성의 절반이 전화를 걸었다는 분석이다. 이런 ‘다리 효과’는 많은 연구에서도 확인됐다.

와 비슷한 ‘심장 고동 실험’도 있다. 남자 피 실험자들의 가슴 높이에 마이크를 붙인 후 이 마이크를 통해 심장 소리가 스피커로 나간다고 속였다. 실제 이 실험에서 참가자의 심장 뛰는 소리가 스피커로 전달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녹음된 임의의 심장 소리였을 뿐이다. 이 상태에서 ‘플레이보이’지에 있는 반라의 여성사진을 보여준 후 매력지수를 평가토록 했다. 실험 참가자들은 빨리 뛰는 심장박동 소리를 들으면 자신이 여자 사진을 보고 흥분한 것으로 착각하여, 느린 심장박동 소리가 재생될 때에 비해 사진 속 여자를 더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따라서 학자들은 사랑에 빠져서 심장이 두근거리는 것이 아니라 심장이 두근거리기 때문에 사랑에 빠지는 것일 수도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제 결론이다. 애인을 구하고자 한다면 카페에서 맨송맨송하게 커피를 마실 게 아니다. 상대방의 심장이 뛰며 흥분할 수 있는 장소로 데려가라. 그럴 경우 당신에 대한 매력지수는 상승곡선을 그리게 돼 연인 성사 가능성은 더욱 높아진다. 연애도 과학이다. 최윤서기자/사진:SBS 드라마<찬란한 유산>

<기사더보기>

'소리 없는' 방귀, 냄새는 '폭탄급'인 이유

'치명적인 유혹' 키스로 살펴보는 건강학

'사지절단' 동수씨 사연으로 본 '패혈증'의 무서움

비 놀라운 신체나이 … 과연 우리는 괜찮을까?

온 도로가 빙판길 … 낙상 사고를 막는 방법

잔소리, 자주 듣다 병 생길라

아로마 테라피, 그 효능은 어디까지?

눈에 날 파리가 떠 다니 듯 시야를 가린다면?

건강 기사와 정보, 그대로 믿으면 안 되는 이유

앨리스 증후군은 왜 '병'이 아닌 '증후군'일까

김태원, 수영 못하면서 바다에? 마약중독의 무서움!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