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경제 = 조근우 기자] 공기업 직원들의 기강해이 실태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특히 문제 되는 것이 개발 관련 정보에 접근할 가능성이 있는 공기업 직원들의 부동산 매입이다. 이는 사적 이익을 얻기 위해 공적 정보를 부당하게 이용했으리라는 점에서 전국민적 공분을 낳고 있다.

이번엔 한국도로공사(도공)가 구설을 뿌리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예정지 토지 매입으로 비난이 들끓는 가운데 도공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적발된 것이다.

이 같은 사실은 최근 경찰이 관련 비위에 대한 수사에 착수함으로써 세간에 알려지게 됐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최근 전북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전담수사팀은 전직 도공 직원 A씨를 입건하고 수사에 들어갔다. 재직시 비공개 개발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한 혐의가 포착된데 따른 것이다.

한국도로공사 CI. [이미지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캡처]
한국도로공사 CI. [이미지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캡처]

A씨에 대한 경찰 수사는 고발장이 접수됨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A씨는 도공 전북본부에 재직하던 당시인 2016년 비공개 정보인 새만금~전주 간 고속도로 설계 도면을 보고 개발 지역 인근 토지를 매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문제의 토지는 건설 예정이던 고속도로의 한 나들목과 1.5㎞ 정도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도공은 2018년 A씨의 비위 사실을 인지한 뒤 즉각 파면조치했다.

경찰은 고발장을 토대로 A씨의 토지 매입 경로와 금전적 이익 취득 여부 등을 살펴보고 있다. 경찰은 이 사건 이외에도 비슷한 혐의와 관련된 첩보가 입수되는 대로 내사 또는 수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