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도로를 달리는 승용차 중 외제차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해 말 기준으로 16.7%를 기록했다. 국내 승용차 중 외제차가 다섯 대 중 거의 한 대 꼴로 늘어났다는 뜻이다. 지난해의 전년 대비 외제 승용차 증가율은 11.8%로 집계됐다.

국내 외제차 비율의 이전 최고 기록은 2015년의 15.5%였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4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12월의 수입차 신규 등록 대수는 전월보다 8.7% 줄어든 2만450대였다. 지난 한해 동안의 누적 등록 대수는 26만705대였다.

[그래픽 = 연합뉴스]
[그래픽 = 연합뉴스]

한해 동안 국내에서 외제차가 26만대 이상 팔리기는 지난해가 처음이었다. 2017년 한해의 외제차 누적 등록 대수는 23만3088대였다.

지난해 등록된 외제차를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메르세데스-벤츠가 7만798대로 단연 선두를 달렸다. 그 다음은 BMW로 등록 대수가 5만524대였다. 연이은 화재 사건 여파로 지난해 BMW 신규 등록 건수는 2017년에 비해 15.3% 감소했다. 도요타 제품은 전년보다 43% 늘어난 1만6774대가 새로 등록됐다.

그 다음 브랜드별 판매량은 폭스바겐 1만5390대, 렉서스 1만3340대, 아우디 1만2450대, 랜드로버 1만1772대, 포드 1만1586대, 미니 9191대, 볼보 8524대, 혼다 7956대, 크라이슬러 7590대, 닛산 5053대 등으로 집계됐다.

배기량별로는 2000cc 미만이 16만7174대(64.1%)로 가장 많았고, 2000~3000cc 미만 7만7586대(29.8%), 3000~4000cc 미만 1만3193대(5.1%)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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