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2 16:12 (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 ‘스마일게이트멤버십’ AI 부문 1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 ‘스마일게이트멤버십’ AI 부문 1기 모집
  • 조근우 기자
  • 승인 2021.06.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스경제 = 조근우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의·창작환경 연구센터 퓨처랩센터가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공지능(AI) 부문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16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SGM은 AI 창작자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작자들의 자발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SGM AI부문에는 AI 분야의 창작자로서 성장을 꿈꾸는 2030세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 및 개발자들은 다음달 5일까지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제공]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제공]

퓨처랩센터는 이번 SGM AI 부문 참가자들에게 프로젝트 활동비 최대 500만원과 학습비 지원,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고성능 PC 및 전용 공간, 1대1 전문 멘토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SGM AI부문 수료자 중 우수 프로젝트 기획자로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청년창업 지원 플랫폼인 오렌지플래닛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나 스마일게이트.AI 센터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퓨처랩센터 백민정 센터장은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SGM AI부문에 미래의 혁신을 이끌어 갈 많은 예비 AI 창작자들이 문을 두드리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AI 분야의 창작자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펼치며 성장해 AI 산업 전반에 영감과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