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 ‘턴 투워드 부산’과 빼빼로의 상관관계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11일 열린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 행사를 기념하며 빼빼로가 포함된 감사 키트 800여개를 국내외 참전용사들에게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부산 남구, 부산지방보훈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부터 유엔 참전용사를 추모하는 턴 투워드 부산을 빼빼로데이와 연계해 홍보해왔다. 지난 6월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가 있는 보훈 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

턴 투워드 부산은 6.25 전쟁에 참전한 유엔군 용사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유엔기념공원이 있는 부산을 향해 1분간 묵념하는 국제 추모행사다. 2007년 캐나다 참전용사인 빈센트 커트니씨의 제안으로 시작, 2008년부터는 국가주관행사로 격상돼 매년 제1차 세계대전 종전일인 11월 11일에 기리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4년간 총 약 2000명의 유엔 참전용사에게 감사 키트를 전달한 바 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패키지에 턴 투워드 부산 홍보 엠블럼을 적용한 기획 제품을 상시 판매하기로 최근 결정했다.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빼빼로는 ‘나눔’을 브랜드 핵심 가치로 삼고 판매수익금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놀이 및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해주는 ‘해피홈’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올해도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는 ‘우리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일환인 ‘해남녹차 빼빼로’를 출시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올해 감사 키트에는 부산 남구가 유엔 참전용사들을 위해 발간한 특집 매거진 ‘NEVER FORGET YOU ALL(당신들 모두를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을 함께 동봉해 6.25 전쟁 영웅들의 희생을 영원히 기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감사하는 마음을 나누는 빼빼로데이와 턴 투워드 부산, 두 이벤트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부산 남구 및 부산지방보훈청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 = 롯데웰푸드 제공]
[사진 = 롯데웰푸드 제공]

◇ SPC 배스킨라빈스,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올해로 9주년을 맞는 국가대표 쇼핑 축제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16일까지 3일간, 총 3가지 ‘코세페 세트’(△실속왕 △푸짐왕 △끝판왕)를 구성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모션은 해피오더 픽업 또는 매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오프라인 방문 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2000원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배스킨라빈스 베스트 플레이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블록팩’과 ‘레디팩’, 스테디셀러 아이스 디저트인 ‘아이스 모찌’ 그리고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골라 담을 수 있는 ‘쿼터’와 ‘패밀리’가 행사 대상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페이 결제 기준 ‘블록팩’(3개)과 ‘아이스 모찌’(3개)로 구성된 ‘실속왕’ 세트를 혜택이 적용된 가격 1만5300원에 판매한다. ‘푸짐왕’ 세트는 쿼터 사이즈와 ‘블록팩’(4개) 구매 시 최대 1만4000원 할인된 2만500원에, ‘끝판왕’ 세트는 패밀리 사이즈와 ‘레디팩’, ‘블록팩’, ‘아이스 모찌’ 각 1개씩 모두 포함해 최대 1만8100원 가격 혜택이 적용된 2만6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올해로 9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코세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연말 선물처럼 풍성한 이번 코세페 프로모션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 교촌에프앤비 제공]
[사진 = 교촌에프앤비 제공]

◇ 교촌치킨, ‘치킨 짝꿍 메뉴는 역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수제 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이 신제품 맥주 3종을 출시했다.

14일 교촌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문베어 허니 에일’, ‘문베어 소빈블랑 IPA’, ‘문베어 모스카토 스위트에일’ 3종이다. 모두 설악산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화강암반수를 사용해 깨끗하고 청량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문베어 허니 에일’은 교촌의 대표 소스인 허니소스에 들어가는 국내산 아카시아꿀을 첨가한 제품이며 4.0%의 낮은 도수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맵단짠’(맵고 달고 짠) 맛을 선사하는 교촌치킨의 레드시리즈, 블랙시리즈와 ‘꿀조합’을 자랑한다.

‘문베어 소빈블랑 IPA’는 드라이하고 깔끔한 맛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앞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KIBA 2023)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문베어 모스카토 스위트에일’은 청포도의 향을 듬뿍 담은 달콤한 스파클링 맥주다.

그중 특히 ‘문베어 소빈블랑 IPA’와 ‘문베어 모스카토 스위트에일’은 지난 6월 ‘2023 서울 국제 주류&와인 박람회’에서 선공개했을 당시 현장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낸 바 있다. 신제품 3종은 서울 이태원의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과 교촌치킨 가맹점(취급점에 한함)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문베어브루잉은 강원도 고성에서 생산하는 교촌의 수제 맥주 브랜드로, 최첨단 맥주 제조 설비와 고효율 양조 설비로 높은 품질의 차별화된 맥주를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