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랜드리테일 제공]
[사진 = 이랜드리테일 제공]

◇ 이랜드리테일, 패션 브랜드 ‘NC베이직’ 5개 매장 동시 오픈

이랜드리테일 패션 브랜드 ‘NC베이직’이 이달 15일 매장 5개를 동시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15일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NC베이직은 2001아울렛 중계점, NC백화점 불광점, 수원터미널점, 중앙로역점, 서면점에 매장을 신규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나선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9월 NC백화점(송파점, 야탑점, 평촌점) 3곳에 ‘NC베이직 파일럿 매장’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NC베이직 파일럿 매장 첫 개점 이후 한 달도 안 돼 총 3만장이 판매됐고, 1차 발주한 물량은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일반 매장 대비 평당 매출이 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러한 성과에 관해 가성비를 원하는 고객층을 공략한 상품으로 주목도를 높인 결과라고 자평했다. 이랜드리테일은 대량 생산 공장을 발굴하고 원단 가격을 절반 이하로 매입해 제품 가격을 경쟁사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낮췄다.

이번에 오픈한 매장 수를 합하면 NC베이직 매장은 총 12개로 늘어난다. 추후 온라인 부문으로의 영역 확장은 물론, 아동복 라인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NC베이직은 지난 9월 파일럿 매장으로 첫 오픈 이후 지금까지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다른 지역에도 매장을 열어 달라는 고객의 소리가 다수 접수되고 있어 NC베이직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사진 = 코오롱FnC 제공]
[사진 = 코오롱FnC 제공]

◇ 코오롱FnC 럭키슈에뜨,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와 협업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럭츄’를 통해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럭츄는 럭키슈에뜨가 올해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새롭게 론칭한 라인이다. 럭츄(LUCK CHOU)는 럭키슈에뜨 영문명(LUCKY CHOUETTE)에서 일부 스펠링을 지워 만든 이름이며, 프랑스어로 ‘행복한 양배추’라는 뜻을 지닌다. 검정색 눈만 있고 몸통이 털로 뒤덮인 캐릭터가 특징이다.

럭키슈에뜨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와 ‘YK럭츄’를 새롭게 선보인다. YK럭츄는 브라운 컬러가 특징으로, 가슴 부분에 YK라고 적힌 금속 브로치를 달아 기존 캐릭터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YK럭츄는 여러 럭츄 캐릭터 중에서도 패션을 담당하며 자유로운 헤어 컬링을 가진 패셔니스타로 활약할 예정이다.

럭키슈에뜨 관계자는 “올해 그린을 필두로 그레이, 라이트베이지, 핑크 등 다양한 색상의 럭츄 캐릭터를 선보이며 키링 패션 트렌드를 선도했다”며 “YK럭츄는 올 겨울 특별한 홀리데이 선물로 제격인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사진 = 삼성물산 제공]
[사진 = 삼성물산 제공]

◇ 삼성물산 패션부문, ‘SSF 블랙 프라이데이’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이 겨울옷 쇼핑 시즌을 맞아 ‘SSF 블랙 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SSF샵은 이달 22일까지 아미, 르메르, 메종키츠네, 빈폴, 에잇세컨즈, 구호, 띠어리, 갤럭시, 로가디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매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슈퍼딜 이벤트’를 선보인다. 슈퍼딜 참여 브랜드는 매일 오전 10시에 바뀌며, 다양한 품목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SSF샵은 평일마다 6시마다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 스페셜 판타스틱 세사패 라이브’를 방송한다. 메종키츠네, 꼼데가르송, 준지, 리플레인, 제너럴 아이디어, 조이 그라이슨, 커버낫, 캐나다구스 및 럭셔리 등 브랜드별로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모든 시청자에게 SSF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방송 시청 후, 해당 브랜드를 방송 당일 자정까지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페이백을, SSF샵 앱을 통해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 브랜드를 처음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페이백을 추가로 제공한다.

더불어 SSF샵은 ▲이달 22일까지 최대 80% 할인 쿠폰을 매일 지급하는 랜덤 쿠폰 이벤트 ▲매일 두 번 선착순 2000명 대상 20% 쿠폰 지급 이벤트 ▲매일 3회 4시간씩 파격 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타임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은 “경기 침체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고객들이 겨울 의류를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라이브 콘텐츠, 다양한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모션과 함께 즐거우면서도 위로가 되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