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LG전자 제공]
[사진 = LG전자 제공]

◇ LG전자, 미국 전기차 충전기 시장 진출

LG전자가 미국 전기차 충전기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내년 상반기 완속·급속 충전기 출시가 그 시작이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11kW로 충전이 가능한 완속충전기와 175kW로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를 2024년 상반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11kW 완속충전기는 벽에 부착하거나 세우는 등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자유롭다. 쇼핑몰, 마트 등 충전기가 설치된 상업 공간의 전력 상황에 따라 출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부하관리 솔루션이 탑재돼, 제한된 전력 용량에도 안정된 품질의 충전서비스를 제공한다.

175kW 급속충전기는 CCS1(Combined Charging System)과 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두 가지 충전방식을 동시에 지원한다. 충전기 외부에는 충전 현황을 확인하고 광고를 통한 추가적인 수익 기회를 제공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또한 2024년 하반기에는 상업용·장거리 이동에 적합한 급속충전기 라인업을 확대해 날로 다양해지는 고객 니즈에 대응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LG전자 조주완 사장은 지난 7월 미래비전 발표 당시 중·장기 미래구간에서 주목해야 할 변곡점 중 하나로 ‘전기화’를 꼽으며, B2B와 신사업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LG전자는 2018년 전기차 충전 솔루션 선행 개발을 시작으로, 2022년 전기차 충전기 핵심기술을 보유한 애플망고(현 하이비차저)를 인수하며 충전기 개발 및 생산 능력을 키웠다. 현재는 △7kW(완속) △100kW(급속) △200kW(급속) 등 총 4종의 충전기 제품을 생산해 이마트 등에 공급하고 있다.

골드만삭스와 HIS 글로벌 인사이트의 연구에 따르면 미국 내 전기차 판매 비중은 오는 2025년 20%, 2030년에는 50%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미국 정부는 2022년부터 5년간 총 50억 달러를 투자해 2030년까지 미국 전역에 전기차 충전소 50만 곳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전기차 충전기 시장 규모 역시 2025년이면 32억 달러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LG전자 EV충전사업담당 서흥규 상무는 “안정된 품질의 다양한 전기차 충전기 제품과 차별화 된 충전 솔루션을 공급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미국 전기차 충전기 시장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며 “동시에 미국 시장의 전기화 트렌드에 따라 새로운 기회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한샘 제공]
[사진 = 한샘 제공]

◇ 한샘, 프리미엄 키친 룩 ‘유로300’ 신제품 출시

한샘이 천연 소재 질감과 패턴을 반영한 부엌 신제품 ‘유로300’ 시리즈 6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엌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서재형 부엌, 호텔 라운지 부엌, 아지트 부엌 등도 선보인다.

유로300 6종은 나무·대리석·돌 같은 천연소재 질감과 컬러가 조화로운 내추럴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신제품 출시에 따라 유로300 시리즈는 16종에서 22종으로 확대됐다. 한샘은 천연소재 질감을 반영한 ‘오리진’ 라인을 신설하고 ▲내추럴오크 ▲애쉬월넛 ▲스모키월넛 ▲칼리고 ▲비앙코 등 5종을 선보인다. 베이직한 색상의 ‘매트’ 라인에는 ▲매그놀리아를 추가했다.

내추럴오크, 애쉬월넛, 스모키월넛은 나무 특유의 패턴을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칼리고는 스톤 패턴을, 비앙코는 밝고 화려한 마블 패턴을 부엌문에 반영했다. 매그놀리아는 목련 꽃잎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웜 화이트 컬러로 구성했다.

해당 제품들에는 글로벌 가구 표면재 전문기업인 독일 샤트데코의 모양지와 스페인 디자인·목재 전문기업 로산그룹의 디지털 프린팅 기술이 적용됐다. 여기에 고압 프레스 경면을 사용해 자연물의 거친 질감도 사실에 가깝게 표현하며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부엌을 연출했다.

또한 한샘은 다양한 특수장을 선보이고 서재형 부엌과 아지트, 호텔 라운지 같은 색다른 콘셉트의 부엌 플랜을 제안한다. 우선 오픈 벽장, 연계형 식탁 등을 조합해 요리뿐 아니라 독서와 휴식도 즐길 수 있는 서재형 부엌을 선보인다. 부엌을 가족이 함께 모여 즐기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미고 싶다면 ‘ㄱ’자형 아일랜드와 연계형 식탁을 설치해 아지트형 부엌을 꾸밀 수 있다. 다양한 오브제를 부엌에 전시하고 싶다면 고급스러운 호텔형 라운지 부엌을 선택할 수도 있다.

한샘 R&D본부장 김혜원 이사는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화로 개인의 취향이 담긴 새로운 콘셉트의 부엌이 주목받고 있다”며, “한샘 유로300 신제품 6종은 자연 소재의 질감을 살린 디자인과 서재형 부엌, 호텔 라운지형 부엌 등 색다른 설계 플랜으로 새로운 부엌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 바디프랜드 제공]
[사진 = 바디프랜드 제공]

◇ 바디프랜드, “온열 기능 강화한 안마의자 인기”

바디프랜드가 온열 기능을 강화한 안마의자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최근 급격히 내려간 기온 탓에 온열 기능을 강화한 안마의자 라인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온열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줘, 이를 유사하게 구현하는 고사양 안마의자에 대한 고객 선호도 증가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더파라오’, ‘더팬텀’ 시리즈를 시작으로 ‘다빈치’, ‘팬텀로보’, ‘파라오로보’ 등을 통해 온열 마사지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신체 부위별로 시트 내부에 열선이 들어가 있으며, 열 전도가 용이한 설계 구조의 온열 마사지볼이 탑재돼 있어 열감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빈치의 경우 허리와 종아리는 물론, 체성분을 측정하는 말단 부위인 손바닥과 발바닥까지 온열 기능이 들어가 있다. 예민한 감각을 가진 고객에게는 온도를 단계별로 조정할 수 있는 팬텀로보, 파라오로보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10월 한 달간 바디프랜드 로보 제품들의 판매 비중은 전체 안마의자의 50%를 넘어섰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계절 변화에 뻣뻣하게 굳어버린 근육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의 온열 기능으로 빠르게 이완시키며 온몸을 토탈 케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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