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나은행 제공]
[사진 = 하나은행 제공]

◇ 하나은행, 하나원큐 '다계좌이체 서비스' 신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 한 번의 이체 신청으로 동시에 다수의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다계좌이체 서비스’를 신설했다.

29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손님은 한번에 최대 15개 계좌로 이체할 수 있고 입금계좌별 금액·적요·메모 등 추가 정보를 동일하게 일괄 입력하거나 별도 기입도 가능하며 여러 계좌를 송금 목적에 따라 그룹으로 등록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번에 신설된 다계좌이체 서비스는 하나원큐 '손님의 소리'를 통해 접수된 고객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것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상시 개선 작업의 결과물이라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대량이체를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야만 했던 손님의 서비스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 = 농협은행 제공]
[사진 = 농협은행 제공]

◇ NH농협은행, 설맞이 나눔 행사 진행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임직원 일동이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저소득 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떡국세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29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김길수 부행장 이하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길수 부행장은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는 설명절에 우리 농산물로 정성스레 만든 떡국세트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 = 우리은행 제공]
[사진 = 우리은행 제공]

◇ 우리은행, 위비프렌즈 캐릭터 6년 만 재출시 

우리은행이 자체 캐릭터 ‘위비프렌즈’를 6년만에 리뉴얼해 돌아온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K팝 아이돌로 재탄생한 위비프렌즈를 우리금융그룹 전체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육성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캐릭터는 통장, 카드 등 실물에도 적용되고, 우리WON뱅킹 앱 곳곳에 활용될 예정이다. 굿즈와 이모티콘도 조만간 선보인다. 위비프렌즈는 우리금융그룹 챔피언십 골프대회 등 각종 행사에도 등장해 다양한 고객 마케팅 접점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 캐릭터 NFT(대체불가능한토큰)도 제작할 계획이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과거 위비를 필두로 캐릭터 마케팅을 시작하고 모바일 플랫폼 시장을 선도했던 우리은행의 도전과 혁신 과정이 떠오른다”며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는 오뚝이를 닮은 위비처럼 2024년에 우리은행이 다시 일어나 1등 은행으로 도약하는 모멘텀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