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LG생활건강 제공]
[사진 = 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AI가 그린 ‘청룡에디션’ 설 선물세트 출시

LG생활건강이 갑진년 청룡의 해 설을 맞아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는 오가니스트·온더바디·페리오 등 LG생활건강 대표 브랜드의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치약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선물세트의 특징은 패키지 전면과 제품 개별 포장에 그려진 청룡 일러스트다. ‘인공지능이 그려낸 청룡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물음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LG생활건강은 이번 디자인 작업을 위해 LG의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 아틀리에’를 적극 활용했다.

청룡 일러스트는 LG생활건강 디자이너가 엑사원 아틀리에에 ‘하늘을 날고 있는 푸른 용’, ‘꽈리를 틀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맹한 용’ 등의 문장을 입력해 만들었다. 여기서 디자이너가 작업에 필요한 이미지들만 추려서 재구성하고 마무리 작업을 거쳐 최종 청룡 디자인을 완성했다.

LG생활건강 세트 담당자는 “청룡의 기운이 가득 담긴 이번 세트를 사용하는 고객 모두가 건강하고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 한국콜마홀딩스 제공]
[사진 = 한국콜마홀딩스 제공]

◇ 한국콜마 석오문화재단, 고액기부모임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 가입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석오문화재단이 대한적십자사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30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석오문화재단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 가입식’에 참석해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석오문화재단은 이 기부로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 정회원으로 가입하게 됐다.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은 1억원 이상 기부한 법인과 단체의 고액기부자 모임이다. 인도주의 활동과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는 나눔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전달받은 기부금을 교육소외계층 장학사업, 학술연구활동 지원사업, 교육 및 연구기관 관련 지원사업, 사회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윤동한 석오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 가입을 통해 소외된 계층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석오문화재단은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지난 2010년 설립한 비영리재단이다. 석오문화재단은 매년 대학생을 선발해 등록금 전액과 학업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취약계층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역사연구원을 설립해 학술활동도 돕고 있다.

 

[사진 = 리만코리아 제공]
[사진 = 리만코리아 제공]

◇ 리만코리아 에스크랩스, 자이언트 병풀 비만 억제 효과 논문 발표

리만코리아의 연구소기업 에스크랩스가 ‘제주 유래 자이언트 병풀의 체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스크랩스는 고려대학교 서형주 교수 및 전주대학교 정은영 교수와 공동으로 제주 유래 자이언트 병풀(비티-케어)의 대사 조절 연구를 진행했다. 비만 유도 쥐에 병풀을 섭취시킨 결과 병풀이 콜레스테롤 항상성과 지질 대사 관련 유전자를 조절한다는 점을 입증했고, 이를 통해 체지방 감소 효과를 최초로 확인했다.

병풀은 고온 다습한 곳에서 주로 자생하며, 오래된 역사를 지닌 천연물로 피부 재생에 뛰어난 효과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실험 결과는 병풀이 피부 미용 효과뿐만 아니라 건강 증진 기능도 갖췄음을 밝힌 것으로, 향후 건강기능식품의 주요 원료로 높은 활용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관련 내용은 생명과학 분야 SCI급 저널지 ‘Journal of Applied Biological Chemistry’ 12월호에 실렸다.

에스크랩스 관계자는 “병풀의 잘 알려진 효능인 상처 치유, 재생 효과 외에도 뛰어난 비만 억제 효과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서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심화된 연구를 통해 병풀의 무궁무진한 잠재 효과를 규명하고, 산업적 가치를 발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 = 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상백 선케어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빈틈없이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상백 선케어 라인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설화수 상백크림은 브랜드 대표 럭셔리 선케어 제품이다. 새로운 상백 선케어 라인은 ‘상백선크림’, ‘상백톤업선크림’, ‘상백선플루이드’의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2가지 제형에 워터 프루프 타입의 플루이드 제형이 추가되어 사용자의 필요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각 제품에는 피부 톤을 맑게 개선해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설명에 따르면 UVA와 UVB 자외선 외에도 적외선과 미세먼지,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워진 상백선크림은 12시간 보습이 지속되는 수분 밀착 선크림이다. 부드럽게 스며드는 크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즉각적인 촉촉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백톤업선크림은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해 베이스 메이크업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상백선플루이드는 물, 땀 등에 지워지지 않는 워터 프루프 선플루이드 제품이다. 피부 표면에 남지 않고 가볍게 스며들어 지성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다.

상백 선케어 제품들은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먼저 출시됐으며, 다음달 1일부터는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