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프로골퍼 박민지에 항공권 1년간 무상 지원

대한항공이 ‘엑설런스 프로그램(Excellence Program)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오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프로골퍼 박민지(25, NH투자증권) 등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은 2024년 한 해 동안 박민지 선수가 골프 국제대회 및 훈련 참가차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경우 프레스티지 항공권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대한항공은 2006년부터 ‘엑설런스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해 국민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인사를 선정해 후원해 왔다. 2024년 1월 기준 후원 대상은 유승민 IOC 위원, 임윤찬 피아니스트 두 명이었다.

박민지 선수는 2021년부터 2년 연속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A) 상금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2023년에는 KLPGA 2개 대회에서 우승한 바 있다. 향후 글로벌 여자프로골프투어(LPGA)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뛰어난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돼 이번 후원 선수로 선정됐다는 전언이다.

[사진 = 대한항공 제공]
[사진 = 대한항공 제공]

◇ 한샘, 32년 만에 BI 리뉴얼...전통성·현대성 두루 담아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인다. 이는 1992년 이후 32년 만에 진행하는 BI 개편이다.

31일 한샘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협업한 결과물이다. 그동안 쌓아온 전문성과 전통성은 이어가되 시대에 맞는 유연한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따라 한샘리하우스(Rehaus), 한샘홈퍼니싱(furnishing), 한샘서비스(Service) 등 서브브랜드(Sub Brand) 및 계열사 BI도 변경된다. 한샘과 계열사 BI를 함께 사용하는 형식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BI는 지난 24일 문을 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의 매장 간판·실내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한샘몰’ 앱, 고객용 쇼핑백·계약서, 제품 포장, 영업사원 명함 등 전방위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한샘 김유진 대표는 “지난 54년 동안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 쌓아온 한샘의 역사와 경험을 계승하고, 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BI 리뉴얼을 통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환경 가치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의 새로운 브랜드 로고 [이미지 = 한샘 제공]
한샘의 새로운 브랜드 로고 [이미지 = 한샘 제공]

◇ 시몬스 매트리스 ‘N32’, 전 제품에 비건 인증 획득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비건(Vegan)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시몬스는 지난 19일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N32 폼 매트리스’ 3종 ▲‘N32 레귤러 토퍼’ 1종 등 N32 7개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표준인증원은 국내 비건 전문 인증기관으로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비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원료 선택부터 제품 개발 및 제조·생산 전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 동물 유래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비건 인증마크가 나온다.

비건 인증 외에도 N32는 유해 물질이 없는 소재를 사용해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국내 공식 라돈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의 ‘라돈 안전제품인증’을 매년 시판되는 전 제품에 갱신하고 있다. 라돈과 유사한 또 다른 발암물질로 알려진 ‘토론’에 대해서도 KSA 안전 제품 인증을 받고 있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ESG 경영 차원에서 업계 최초로 N32 전 제품을 비건 매트리스로 선보였는데 비건 인증까지 받게 돼 뜻깊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