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그룹, 전사적으로 설맞이 지역 나눔 활동

SPC그룹이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사회 복지기관을 찾아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SPC그룹 사회복지법인인 SPC행복한재단은 지난달 31일 경기도 성남의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을 찾아 노숙인 550명에게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파리바게뜨 제품과 핫팩 등을 전달했다는 전언이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도 임직원들과 함께 배식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각 계열사도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에 설 명절 나눔 활동을 펼쳤다. ㈜SPC삼립은 지난달 30일 서울 동작, 경기 시흥, 충남 서천, 대구 등 14개 복지기관에 삼립 설 선물세트와 빵 등 6000여개를 전달했고, 비알코리아㈜도 같은 날 충북 음성 아동복지시설과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설 제품 선물을 전달하고 시설 인근 환경 정화에 나섰다. SPL㈜은 취약계층 100가정에 제품 및 밑반찬을 제공했다.

㈜파리크라상은 지난달 31일 ‘성남시 설맞이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에 10kg 쌀 140포를 후원했다. 해당 행사는 ㈜파리크라상이 19년째 기부를 이어온 행사로, 기부된 쌀은 경기도 성남시 복지시설 40여곳에 전달된다. ㈜SPC PACK은 오는 6일 장애인 복지센터 활동보조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SPC그룹은 2003년부터 인근 복지관을 통해 명절 후원을 진행했으며 지금까지 총 14억원 규모의 성금과 제품을 후원했다.

[사진 =  SPC그룹 제공]
[사진 = SPC그룹 제공]

◇ SKT, 6G 진화 앞당기기 위한 기술 개발

SK텔레콤이 인텔과 협력해 향후 6G 이동통신을 위한 베어메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운영체계를 중복 설치하지 않도록 시스템을 경량화하는 방식) 코어망 구조 진화에 필요한 코어망 내부 통신 지연 감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코어망은 고객의 모바일 기기에서 발생하는 모든 음성과 데이터 트래픽이 인터넷 망으로 접속하기 위해 거치는 관문으로, 다양한 장비 연동을 통해 보안과 서비스 품질을 담당하는 이동통신 서비스의 교환기 시스템이다.

그중에서도 6G 코어 아키텍처(Core Architecture)는 앞선 세대의 통신보다 높은 유연성·안정성을 요구받는다. 코어망 기술이 진화를 거듭하면서 망을 구성하는 다양한 시스템과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부 기능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망 복잡도 증가로 상호 교환 메시지가 빈번하게 재생성돼 기존 대비 코어망 내 통신 지연 발생이 예상된다.

이에 SKT는 다가오는 6G 시대에 대비해 망 복잡도 개선을 위한 국제 표준화, 기술 설계 및 실증을 추진하고 있다. SKT는 인텔과 함께 베어메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코어 아키텍처에서 통신 지연의 주요 요소인 기능 간 연동 통신 표준 기술의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핵심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양사간 공동 연구로 개발된 ‘Inline Service Mesh’ 기술은 프록시 없이 각 기능 모듈 간 통신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코어망 내부 통신 속도를 높여준다. SKT는 이번 기술을 통해 다양한 인공지능(AI) 등 서비스를 폭넓은 형태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류탁기 SK텔레콤 인프라기술담당은 “6G 분야 기술 선도를 위해 인텔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 협력을 해 온 결과 또 하나의 기술적 성과를 달성했다”며 “AI를 기반으로 하는 6G 코어 아키텍처에 대한 추가 연구와 상용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SKT 제공]
[사진 = SKT 제공]

◇ 구몬학습, 스마트구몬N 광고 캠페인 전개

교원그룹 구몬학습이 스마트구몬N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풀이 깊은 진짜 공부는 흔들리지 않는다’는 슬로건을 내세워 스마트구몬N만의 특장점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광고 영상에는 스마트구몬N의 장점인 100% 주관식 문제구성, 구몬 선생님의 초밀착 관리, 풀이 다시 보기를 통한 맞춤 학습 등이 담겼다. 해당 광고는 지상파를 중심으로 유튜브 및 디지털 옥외광고 등을 통해서 만나 볼 수 있다.

신규 광고 론칭을 기념해 오는 3월까지 스마트구몬N 무료 체험 이벤트도 실시된다. 구몬학습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을 신청하는 고객 전원에게 네이버 페이 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다이슨 에어랩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