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나카드 제공]
[사진 = 하나카드 제공]

◇ 하나카드, CU 트래블로그 도시락 출시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하나금융그룹의 해외여행 서비스인 트래블로그와 편의점 CU와 협업해 ‘트래블로그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 도시락은 편의점에서 즐기는 기내식을 콘셉트로 일본, 미국 등 각 국가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간편식으로 재해석했다. 하와이 전통 요리인 로코모코를 재현한 ‘아메리칸 정식’, 일본의 ‘북해도식 스프 커리’, ‘가라아게유부초밥’ 등을 판매한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도시락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트래블로그 도시락을 하나페이 앱 트래블로그 카드로 QR 결제한 고객은 구매 금액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고, 실물 카드로 결제하면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 가능한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도 적용된다.

더불어 이달 말일까지 트래블로그 도시락 구매 후 상품 패키지에 그려진 QR코드에 접속하면 하나머니 앱에서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유럽 왕복 항공권, 다이슨에어랩 스타일러, 애플 에어팟 맥스, 트래블로그 캐리어, CU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사진 = KB국민카드 제공]
[사진 = KB국민카드 제공]

◇ KB국민카드, 착한가격업소서 KB Pay 이용 시 최대 1만원 캐시백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2월 1일부터 한 달간 착한가격업소에서 KB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캐시백(최대5회, 1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 Pay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인근지역의 착한가격업소 검색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KB Pay 전체메뉴, 이벤트, ‘우리동네 착한가격업소를 소개합니다’ 페이지 내에서 ‘내주변 착한가격업소’를 선택하고 위치정보 접근 동의 절차를 거치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이용고객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여 소상공인 및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는 소상공인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착한가격업소 이용고객의 소비 데이터, 상권 분석 데이터를 무상 제공하는 등 KB국민카드만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 모범업소(2023년 기준 전국 7172개소)로 가격, 위생, 청결, 친절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고 있다.

 

[사진 = 삼성카드 제공]
[사진 = 삼성카드 제공]

◇ 삼성카드, 모니모A 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앱 '모니모'와 함께 '모니모A 카드'를 출시했다.

6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모니모A 카드는 고객이 모니모를 자주 방문할수록 체감하는 혜택이 커지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해당 카드는 '모니머니'로 전환되는 '모니머니 리워드'로 혜택을 제공하며, 한 달동안 적립된 리워드는 다음달 1일 모니머니로 자동 전환된다. 모니머니는 모니모에서 보험가입, 송금, 펀드투자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니모A 카드는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를 모니머니 리워드로 기본 적립해주며, 카드 사용 전월에 모니모를 7일 이상 방문하면 1%를 적립해준다. 이러한 기본 적립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 및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제공된다.

모니모에 7일 이상 로그인한 고객에게는 기본 적립 혜택에 더해 여행, 백화점, 편의점, 영화관, 의료, 학원, 주유 등 생활필수영역과 혜택 대상 보험에 추가 모니머니 리워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앱 모니모를 자주 이용하시는 고객을 위해 모으는 재미를 담은 '모니모A 카드'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