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나은행 제공]
[사진 = 하나은행 제공]

◇ 하나은행,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 시행

하나은행(행장 이승열)이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형성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는 16일까지 ‘하나 청년도약계좌 가입신청만 해도 메가MGC커피 쿠폰 2매를 제공한다. 내달 15일까지 가입완료시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지원금 100만 하나머니(5명), 청년 비상금 10만 하나머니(50명), 5만원 상당의 배달쿠폰(100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적립식) 청년도약계좌 가입 손님에게는 햄버거 세트(2만명)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하나 청년도약계좌는 계약기간 5년, 매월 70만원까지 자유롭게 불입 가능한 청년의 중장기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정책형 상품으로 매월 최대 6%의 정부기여금과 함께 최고 연 6.0%(최초 3년간 기본금리 4.5% 고정, 우대금리 최대 연1.5%, 24.2.14 기준, 세전)의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청년희망적금 만기 예정 고객은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을 신청할 수 있다. 이로 인한 선납에 따른 이자 효과와 정부기여금 및 비과세 등으로 만기 시 최대 856만원의 수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노력과 함께 청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행장 이승열)이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형성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청년도약계좌 탑승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하나 청년도약계좌 가입신청만 해도 메가MGC커피 쿠폰 2매를 제공하며, 3월 15일까지 가입완료시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지원금 100만 하나머니(5명), 청년 비상금 10만 하나머니(50명), 5만원 상당의 배달쿠폰(100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적립식) ‘청년도약계좌’ 가입 손님에게는 햄버거 세트(2만명)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하나 청년도약계좌’는 계약기간 5년, 매월 70만원까지 자유롭게 불입 가능한 청년의 중장기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정책형 상품으로 매월 최대 6%의 정부기여금과 함께 최고 연 6.0%(최초 3년간 기본금리 4.5% 고정, 우대금리 최대 연1.5%, 24.2.14 기준, 세전)의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청년희망적금 만기 예정 고객은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선납에 따른 이자 효과와 정부기여금 및 비과세 등으로 만기 시 최대 856만원의 수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노력과 함께 청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도약계좌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신한은행 제공]
[사진 = 신한은행 제공]

◇ 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해외여행 관련 프리미엄 혜택과 국내 할인 혜택을 모두 담은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에 관련한 ▲여행준비(환전) ▲여행중(카드사용) ▲여행후(보유 및 재환전)에 이르는 과정에서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담았다.

기본 서비스는 ▲전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우대(재환전 시 50% 환율우대) ▲해외결제 및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 ▲국내 편의점 5% 할인 ▲국내 대중교통 1% 할인 등이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 여행을 위한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 세계 12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상·하반기 각 1회),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25개국 400여개 가맹점 캐시백 최대 10%)혜택과 더불어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 ▲베트남 Grab 및 롯데마트 5% 할인 ▲미국 스타벅스 5% 할인 등 혜택을 연회비 없이 누릴 수 있다.

특히 환전 후 전용 외화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외화 중 미달러(USD)와 유로(EUR)에 대해서는 각각 연 2%, 연 1.5%의 특별금리도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오는 3월 중 ‘자동환전 및 충전’ 서비스도 추가 탑재할 예정이다.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공항 전용 환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환전소 개점을 기념하여 다음 달 8일까지 인천국제공항 내 환전 고객을 위한 여행용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인천국제공항 터미널1·2지점 및 환전소에서 원화 30만원 이상 환전한 고객이다. 참여 고객 중 선착순 7만4700명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KB스타프렌즈 여행용 파우치 또는 양치세트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환전소 개점을 기념하여 해외로 출국하는 고객 분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환전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