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환율 우대 100%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환전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매일매일 환율 우대 100%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만 14세 이상 국민인 거주자 개인이다. 내달 18일까지 KB국민은행의 마케팅 동의 3종 완료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환율 우대 100% 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한 고객 전원에게 실시간으로 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많은 분들이 환전수수료 없이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에 나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신한은행 제공]
[사진 = 신한은행 제공]

◇ 신한은행, 차세대 시스템 전 영업점 도입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6일 차세대 뱅킹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마지막 단계로 차세대 시스템 전국 영업점 적용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더 넥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 신한 SOL뱅크·인터넷뱅킹·대외기관 연계 시스템 등 비대면 채널의 차세대 전환 ▲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운영체제 인프라 최신화 ▲ 맞춤형 고객관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마케팅 시스템 고도화 ▲ 영업점 업무용 PC UI·UX 최신화 등의 과정을 단계적으로 추진 완료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시스템 도입 과정에서 시스템 전환 시 주로 사용되던 한꺼번에 시스템을 전환하는 빅뱅 방식 대신 단계적·점진적 도입 방식을 사용해 시스템의 중단 사례 없이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시스템의 영업점 도입을 통해 비대면 채널뿐만 아니라 대면 채널의 속도와 안정성도 크게 증가시켜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 = DGB대구은행 제공]
[사진 = DGB대구은행 제공]

◇ DGB대구은행, 2024 기업영업 전문인력 공개 모집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금융기관을 퇴직한 직원 대상으로 기업영업 전문인력을 공개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공개 채용을 통해 실버세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수도권지역 및 대전, 부·울·경 지역에 대한 영업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목표다. 지원 자격은 ▲ 1금융기관 영업점장(지점장) 경력 2년 이상 보유 ▲ (기술)신용보증기금 또는 지역신용보증재단 영업점장 경력 2년 이상 중 한 가지 요건을 보유하면 된다.

오는 29일까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접수가 진행된다.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 채용 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과 더불어 중소기업 상생은행으로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함께 할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