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전문매체가 극찬한 삼성 제품은?

미국 IT 전문매체 '씨넷'(CNET)이 삼성전자가 올해 CES 2024에서 선보인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일반적인 로봇청소기가 가진 문제점을 극복한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씨넷은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에 AI 기술이 효과적으로 적용됐다고 평가했다.

미국 IT 전문매체 BGR도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의 ▲강력한 흡입력 ▲AI 사물 인식 기능 ▲170RPM의 빠른 회전력이 다양한 환경에서 뛰어난 자율 청소를 실행한다고 평했다.

소비자용 IT 전문매체 '톰스 가이드'(Tom's Guide)는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CES 2024 최고의 로봇청소기' 중 하나로 선정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수행하는 건·습식 겸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수요를 반영했고, 물걸레 살균 기능까지 더한 게 특징이다.

[사진 = KT&G 제공]
[사진 = KT&G 제공]

◇ KT&G, 삼일절 기념 독립유공자 묘역정화 활동 실시

KT&G가 삼일절을 앞두고 애국지사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28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독립유공자 묘역정화 활동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KT&G 임직원 20여명은 국립대전현충원 독립유공자 묘역을 찾아 묵념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봉사단은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비석 닦기 등 묘역 주변 정화 활동을 펼쳤다.

KT&G는 그 외에도 삼일절을 맞아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 논산과 춘천에 대형 태극기 현수막과 태극기 바람개비를 설치하며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KT&G의 자회사 KGC인삼공사도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에게 홍삼을 비롯한 건강식품을 후원하는 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T&G는 1883년 독립운동가 김가진 선생이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 국영 연초회사 ‘순화국’(順和局)이 모태다. 140여년간 담배 사업을 영위하며 이러한 역사성을 기반으로 독립운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애국심을 고취하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사진 = 윤선생 제공]
[사진 = 윤선생 제공]

◇ 윤선생, ‘온라인 영어 학력평가’ 실시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이 새 학기를 맞아 ‘제6회 윤선생 학력평가’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윤선생 학력평가(YSAT)는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영역의 성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전국 단위의 온라인 영어 능력 평가 시험이다. 학생의 실력에 따라 맞춤 문항이 제시되어 학년에 관계 없이 미취학 아동부터 초·중·고등학생까지 응시할 수 있다. 응시자의 정답 또는 오답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의 난이도가 자동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문제 내용, 문항 수 모두 응시자마다 다르다.

윤선생 학습회원들은 3월 14일까지 사전 접수 후 3월 15일부터 21일까지 원하는 시간대에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응시하면 된다. 윤선생 학습회원이 아니어도 윤선생 학력평가에 응시할 수 있다. 윤선생 공식 홈페이지에서 3월 19일까지 학습상담을 신청하면 1만5000원 상당의 윤선생 학력평가 응시권이 무료로 제공된다.

응시자 전원에게는 3월 27일부터 온라인 성적 분석표가 배부된다. 응시자의 영어 실력 측정은 물론 전국 같은 학년 내 위치까지 백분위 등급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전에 응시한 평가 결과와 비교해 얼마나 영어 실력이 늘었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