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브렉스(MARBLEX),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 상장 이미지. [이미지 = 넷마블  제공]
마브렉스(MARBLEX),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 상장 이미지. [이미지 = 넷마블 제공]

◇ 넷마블 마브렉스(MARBLEX),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 상장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 이용자들은 코인원에서 MBX 토큰 거래 및 입출금을 진행할 수 있다.

29일 넷마블에 따르면 마브렉스는 거래소 상장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3월 5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일별 마브렉스 10만 원 이상을 거래한 이용자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거래 기여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일별 MBX 거래 기여도에 따라 차등으로 보상이 제공된다. MBX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홀딩 이벤트’는 3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마브렉스는 최근 2024년 상반기 로드맵을 공개하고 클레이튼과 협업을 통해 게임파이 플랫폼을 활용한 생태계를 원활하게 통합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특히 클레이튼 생태계 내에서 마브렉스의 MBX 토큰이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 = 크래프톤 제공]
[이미지 = 크래프톤 제공]

◇ 크래프톤, ‘PMPS 2024 시즌 0’ 오프라인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오는 3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4 시즌 0'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가 본격적인 2024년 일정에 돌입한다. PMPS 2024 시즌 0은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BSG) ▲디플러스 기아(DK) ▲덕산 이스포츠(DS) ▲이엠텍 스톰엑스(emT) ▲이글 아울스(EOS) ▲젠지 이스포츠(GEN) ▲이프유마인 게임 피티(GP) ▲미래엔세종(MSJ) ▲농심 레드포스(NS) ▲락스 이스포츠(ROX) 등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파트너팀 10개 팀을 비롯해 ▲베가 이스포츠(VEGA) ▲앵그리(ANG) ▲포에버(4EVER) ▲언더플레이(UP) ▲아사 코리아(ASA) ▲성남GE(SNGE) 등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대규모 선수 이적이 이루어졌으며, 젠지 이스포츠와 이프유마인 게임 피티, 미래엔세종,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 등 새로 창단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들이 합류해 대회 수준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3일간 총 18매치가 치러진다.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 1,000만원과 4월 브라질에서 열리는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PUBG MOBILE Global Open, PMGO)' 진출 티켓이 주어진다. 경기는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네이버 스포츠, 틱톡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미지 = 펄어비스 제공]
[이미지 = 펄어비스 제공]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레타나스’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레타나스’를 업데이트했다.

29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레타나스는 ‘드라카니아’의 각성 클래스다. 용을 죽여왔던 마녀이자 자신의 어머니인 ‘에레테아’의 유산 ‘트리온’을 주무기로 한다. 레타나스는 날개를 펼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마룡 및 마인 상태로 전투 스타일을 전환할 수 있다. 용의 형태를 기반으로 한 마룡 상태에서는 과감한 범위 공격을, 날개를 숨긴 마인이 되면 더욱 정교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또한 28일 검은사막 모바일 6주년을 맞이해 마을 조경을 축제 분위기로 변경했다. 지난주에 이어 모험가들의 여섯 번째 봄 ‘모.여.봄’ 2주차 이벤트를 시작한다. 1주차와 동일하게 알림 신청만 해도 아이템 쿠폰과 같은 서버 모험가와 함께하는 서버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모험가는 3월 12일 9시까지 ‘[축제의 봄] 매일 임무 달성해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수 지령 완료, 흑정령 의뢰 해결 등 다양한 임무를 진행하면서 매일 임무별 보상과 누적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이벤트 입장권으로 ‘푸른 가모스‘ 던전으로 입장해 토벌하는 ‘[축제의 봄] 푸른 용 가모스 등장해봄’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