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신제품 판매 개시

LG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1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트롬 워시콤보는 시작 버튼만 한 번 누르면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다 마치는 올인원 제품이다. 제품 높이와 깊이가 커져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마련인 다른 국내외 동종 제품들과 달리, 기존 동급 트롬 세탁기 한 대와 동일한, 콤팩트한 사이즈가 장점으로 꼽힌다.

LG전자는 제품 크기를 유지하면서 충분한 건조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세탁건조기 전용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 모듈을 새롭게 자체 개발했다고 알려졌다. 또한 트롬 워시콤보에는 딥러닝 인공지능(AI) DD모터가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맞춤 세탁·건조가 가능해짐으로써 옷감 손상을 줄여준다는 전언이다.

LG전자는 이번 제품 출시로 고객이 입맛대로 취사선택할 수 있는 세탁·건조 솔루션 라인업을 완성했다.

H&A 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워시콤보는 버튼 한 번만 눌러 일상 속 빨래를 끝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라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 LG전자 제공]
[사진 = LG전자 제공]

◇ KT-노바테크, 물류로봇 플랫폼사업 추진

KT가 노바테크와 함께 물류로봇 플랫폼 공동개발과 사업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KT와 노바테크 양사는 물류로봇 플랫폼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로봇 기반 물류 자동화 플랫폼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물류 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관제·분석 시스템의 결합 ▲이기종 멀티로봇관리시스템(FMS)과 로봇제어시스템(RCS) 간 연동 개발 등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노바테크는 로봇 기반의 물류 자동화, 디지털트윈 기술을 바탕으로 산업현장의 안전성과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급해 온 회사다. 현대자동차 터키·울산·싱가포르·광저우·조지아 공장과 한화비전 시카고 창고 등 여러 곳의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개발, 공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개발한 구축형(On-Premise) 기반 물류 자동화 시스템으로 먼저 국내 제조·창고 물류 시장에 진입하고, 이종 멀티·군집 로봇 제어, AI 시뮬레이터 기능 고도화와 클라우드 기반 관제·분석 시스템 구축으로 해외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도전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물류 자동화 공정에 최적화된 무인지게차, 피킹로봇, 저상형 로봇 등 다양한 물류로봇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KT 연구개발센터와 노바테크 물류센터 등에 물류로봇 테스트필드를 구축할 예정이다.

[사진 = 골프존 제공]
[사진 = 골프존 제공]

◇ 골프존,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3차 결선 개최

골프존이 오는 16일 ‘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3차 대회 결선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84명의 선수가 출전한 해당 대회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장으로 평가받는 샤인데일CC(샤인, 레이크)에서 진행된다. 대회 총상금은 7000만원으로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1500만원 및 대상포인트 2000점, 신인상 포인트 200점이 지급된다.

대회 메인 스폰서로는 스크린골프 투어 발전을 위해 꾸준히 타이틀 스폰서를 지낸 신한투자증권이 참여하고 골프버디, 넥스트젠, 던롭스포츠코리아가 서브 후원에 나선다. 결선 현장에는 갤러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로 개최 13주년을 맞은 골프존 GTOUR 대회의 역사와 지난 경기 하이라이트, 선수 정보, 사진·영상 콘텐츠, 이벤트 등에 대한 상세 정보는 GTOUR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