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케이뱅크 제공]
[사진 = 케이뱅크 제공]

◇ 케이뱅크, MSA 도입해 서비스 속도와 안정성 개선

케이뱅크가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방식의 시스템 환경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이번 MSA 환경 구축을 통해 서비스 운영의 △속도 △안정성 △역량 강화 등을 개선했다.

기존 모놀리식 구조(Monolithic Architecture)는 각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에 모든 기능이 구성돼 있다. 작은 수정 사항을 반영하더라도 시스템 전체를 고려해야 해 많은 시간과 인력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MSA 방식은 각 서비스의 독립성이 강화돼 조직 내부의 업무 효율이 향상됐다. 또한 서비스 개선 속도도 단축됐고 서비스를 독립적으로 개발, 배포, 확장할 수 있어 개발팀 간 협업이 수월하다. 이에 따라 고객 피드백을 즉각 반영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이번 도입 과정을 통해 IT 역량을 높였고 추후 문제 발생 시 내부 인력의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며 “앞으로 MSA 방식 전환에 따라 케이뱅크 고객은 현재 운영 중인 서비스와 도입될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편리한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사진 = 토스 제공]
[사진 = 토스 제공]

◇ 토스, 청소년 대상 애플 제품 할인 행사 실시

토스(비바리퍼블리카)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애플 제품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2005~2008년생 토스 회원은 애플 맥북에어(13 M1 모델), 아이패드 에어 5세대(Wi-Fi 모델), 애플 펜슬(2세대)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대 할인 금액은 40만 원으로,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토스 앱 내 애플 청소년 전용관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행사 적용 모델을 할인된 가격에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매장(이마트⋅하이마트)에서는 토스 앱 내 애플 청소년 전용관에서 다운로드한 바코드를 제시하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애플 제품 할인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토스를 통해 혜택을 누리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사진 = 카카오뱅크 제공]
[사진 = 카카오뱅크 제공]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 첫 달 이자 지원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가 ‘신용대출 비교하기’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13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통해 제휴 금융사 대출을 실행한 고객들은 최대 3%의 첫 달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보다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음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는 카카오뱅크과 카카오뱅크뿐 아니라 30여 곳의 제휴 금융사의 신용대출 상품을 한눈에 조회하고 한도 및 금리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상품을 포함, 다양한 제휴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대출 금리가 10% 이상이면 3%, 금리가 10% 미만이면 0.3%를 지원 받는다. 또한 카카오뱅크에서 대출 비교만 해도 3만 명의 고객을 추첨해 1만 원을 지급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고, 카카오뱅크 대출 상품은 첫 달 이자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조금이나마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들과의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신용대출을 비교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