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넷마블 제공]
[이미지 = 넷마블 제공]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신규 파이터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XV 이슬라’는 황 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다. 리더 스킬로 ‘얼티밋’(Ultimate)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특정 스킬 적중 시 랜덤으로 선정된 적 1인의 속성을 일정 시간 동안 변경할 수 있다. 또 ‘2003 카구라 마키’와 ‘XV 야가미 이오리’ 등 기존에 등장했던 UE 및 EX 파이터 일부를 개선했다. 개선된 파이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특정 소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러시·챌린지 던전을 오픈해 스테이지 클리어 시 교환소 아이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 18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하는 ‘메모리 제작 이벤트’에선 ‘2003 카구라 마키’와 ‘XIII 애쉬 크림존’의 메모리를 제작할 수 있다. 봄 시즌을 맞아 기획한 ‘미니 던전: 벚꽃에서의 승부’, ‘벚꽃놀이 선물 이벤트’ 등을 진행하기도 한다.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제공]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기 비주얼 노벨 2종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일본 비주얼 노벨 인기작 ‘파르케’(PARQUET) 공식 한글화 버전과 국내 인디 게임 기대작 ‘시스터즈 커리큘럼’ 2종을 선보이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파르케는 ‘사노바위치’, ‘리들 조커’로 유명한 비주얼 노벨 게임 개발사 ‘유즈소프트’ 산하 서브 레이블 ‘유즈소프트 SOUR’에서 제작한 게임 타이틀이다. 파르케는 SF 로맨스 비주얼 노벨 장르 게임으로 'BMI'라고 하는 뇌와 기계를 연결하는 기술 실험으로 생겨난 3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게임은 'BMI'의 비밀을 품고 있는 주인공들이 서로 함께 생활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

주인공 스토리 외에도 배경에 까메오로 등장하는 유즈소프트 전작 히로인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파르케는 출시 당시 일본을 비롯해 전세계 비주얼 노벨과 근미래 및 SF 장르 유저들에게 호평을 얻으면서 스팀 평가 또한 96%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란 평을 받기도 했다. 스토브는 한국 인디게임 개발사 와자작(대표 이시린)이 개발한 ‘시스터즈 커리큘럼’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시스터즈 커리큘럼은 흙수저 대학생 주인공이 사이가 나쁜 두 재수생 자매의 고액 과외 제의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비주얼 노벨이다.

데모 버전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면서 텀블벅을 통한 크라우드 펀딩은 시작 2분 만에 목표 펀딩액 100%, 최종 2000%(약 6000만원)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는 역대 텀블벅 히로인이 주인공인 서브컬처 비주얼노벨 게임 중 2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시스터즈 커리큘럼은 비주얼 노벨 게임의 초특급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 = 펄어비스 제공]
[사진 = 펄어비스 제공]

◇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 “차기 신작들, 철저히 준비하겠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29일 열린 제15기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사외이사와 감사 선임의 건 등 7개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올해는 라이브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는 가운데, 차기 신작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며 “검은사막 중국 판호 발급이 기대되는 점, 붉은사막 유저 시연 등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이브 IP를 활용한 다양한 신작을 포함해 그동안 자회사와 함께 준비해 온 신작들의 순차적인 출시로 성과를 점차 개선하여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주총회를 통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 선임의 건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 승인의 건 ▲이사·감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총 7개 의안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