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안의 내비게이션이 폭발했는데 이를 어쩌지요?"

지난 8월 21일 내비게이션 사용자 동호회인 네비인사이드(www.navinside.com) 게시판에 내비게이션 폭발로 인한 도움을 청하는 글이 올라왔다. 피해자인 ‘포데스’에 따르면 오전 중 야외주차장에 세워놓았던 자동차가 저녁시간에 가보니 화재가 일어난 흔적과 함께 앞유리가 깨져있고, 차량 대시보드, 오디오장치와 기아 콘솔 박스까지 모두 타버렸다는 것.

폭발사고를 낸 내비게이션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3년전에 구입했다고 한다. 제조업체와 연락이 되지않아 A/S센터에 연락해보니 제조업체와 관계가 없는 곳이라고. 제품 홈페이지내에 있는 쇼핑몰에 연락을 해보니 지난 6월 30일 이후로 해당 회사는 연락두절 상태이며, 사무실이 정상적으로 운영되질 않는다는 황당한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다. 결국 폭발사고를 당한 자동차는 아무런 피해보상 없이 수리불가 판정을 받고 폐차가 진행중에 있다.


네비인사이드의 한 관계자는 “배터리 탑재 제품을 만드는 제조업체 홈페이지에 여름철마다 배터리 탑재 기기를 주의하라는 관련 공지가 올라오는 것에 불과하다.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내비게이션인데 불구하고 여름철에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의 폭발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관련 공지를 보지 못하는 소비자의 경우 언제 터질줄 모르는 시한폭탄을 자동차에 두고 운전하는 것과 같다”면서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나이스경제=박준성기자

< 기사 더보기 >

피부노화되는 ‘세 가지’ 습관! 피부 좋아지는 방법!

피지 생기는 이유, 그리고 피지 제거 방법은?

소이현의 마른 팔뚝, 마른 자의 비애?!

체하면 엄지손가락 따는데 그 원리는?

출산 후 체중감량에 좋은 방법은?

다이어트를 위한 뷔페 음식 순서는?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