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경제]- 화장 안 해도 예쁜 여자가 최고죠!

대다수의 남자라면 이 말에 몹시 공감할 가능성이 높다. 예나 지금이나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빛나는’ 외모는 남성들의 오랜 로망이다. 하지만 로망은 로망일 뿐, 현실과 헷갈려서는 곤란하다. 자기 얼굴의 장, 단점을 잘 알고 이를 살리고 커버하는 것으로 여자의 미모는 더욱 빛날 수 있기 때문이다. 한층 더 예뻐보이는 메이크업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 기초에 충실해라
화장품을 사러 가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화려한 색상의 아이섀도와 립스틱이다. 하지만 메이크업 고수들은 이런 현란한 색깔보다는 ‘기초’에 더 충실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그 기초란 바로 피부화장을 뜻한다. 깨끗한 도화지에 그림이 더 잘 그려지듯, 완벽한 피부표현은 몹시 중요하다. 푸석거려 화장이 잘 먹지 않는다면 수분 제품을 충분히 사용해주고, 프라이머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 뒤 피부화장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잡티가 많은 피부라면 기초화장 단계에서 컨실러로 꼼꼼히 가려주는 것이 좋다.

■ 자신에게 맞는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하자
대부분의 여성들은 자신의 피부 톤과 맞지 않는 베이스 제품의 사용으로 화장이 떠 보이거나 얼굴이 커 보이는 등의 메이크업으로 오히려 얼굴을 망가뜨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자신에게 맞는 파운데이션을 고르는 것만으로도 얼굴은 훨씬 살아날 수 있다. 혼자 선택하기가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 여배우의 메이크업 비법 훔쳐보기
글을 잘 쓰고 싶다면 좋은 글을 읽어야 하듯이, 화장을 잘 하고 싶다면 고수들인 여배우의 메이크업 비법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메이크업 제품부터 소도구, 스킬까지 면밀히 살펴 필요한 정보를 얻도록 하자. 또한 여배우들도 사람인지라 감추고 싶은 부위가 있게 마련. 여배우가 어떻게 자신의 결점을 감추었는지 알아두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다.

■ 얼굴의 장, 단점 정확히 알아두기
메이크업의 뜻은 ‘더 나은 상태로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본래 얼굴이 가진 단점을 감추고 장점을 살려 훨씬 더 좋은 얼굴로 보이게 하는 것이 바로 메이크업의 힘.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 얼굴의 단점을 확실히 알아둘 필요가 있다. 처진 눈 꼬리는 아이라인을 올려 그려주고, 눈썹 숱이 적은 사람은 눈썹 전용 섀도로 빈 곳을 채워주도록 하자. 밋밋한 얼굴선은 하이라이터와 섀딩을 이용하여 윤곽을 살려주도록 하자. 단, 단점을 감춘답시고 ‘오버’하는 것은 금물이다.

■ 자연스러우면서도 포인트는 확실하게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하는 ‘가장 좋은 메이크업’이란, 원래 자기 얼굴인양 자연스러우면서도 포인트를 확실히 살린 메이크업이다. 얼굴 윤곽을 살리고자 과도하게 음영을 주거나 지나치게 화려한 색조를 사용한다면 얼굴이 부자연스러워져 우스꽝스럽게 보일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렇다고 너무 자연스러움만 강조하다보면 원래 얼굴과 별반 차이가 없는 밋밋한 얼굴이 될 수 있다. 이 때 기억해둘 것은 눈과 입술색의 조화이다. 눈매를 강조하고 싶다면 입술은 자연스러운 피치나 톤다운 된 핑크색을 고르고, 반대로 입술색이 강하다면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로만 눈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눈과 입술이 모두 강하면 본인이 보기엔 예뻐 보일지 몰라도 보는 사람은 ‘귀신같다’는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최윤서기자

사진: 라라베시

< 기사 더보기 >

불만제로 수세소시지 봤지? 자연식품 좋은 점 알겠지?  

먹는 여드름 치료제 아직도 복용하고 있나요? 

코감기 걸리면 음식맛이 안 느껴져? 왜?

가을철 운동, 얕봤다가 큰 코!   

"20kg씩이나!" 강소라 몸매 감량의 비법은? 복식호흡!   

엄정화가 암투병중인 갑상선암, "혹시 나도?"

'뱃살' 김종민, 혹시 '마른 비만'은 아니겠지?!

오메가3 지방산, 효능만 있고 부작용은 없을까?

개그맨 유재석은 '부당거래' 안 하는 가장 '이상적인 리더!

생명마저 위협하는 '노빵여행', 그 이면속의 실체

트위터에 공개된 발암물질생수 명단의 진실은?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