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경제 = 정유진 기자] ‘고전을 읽자.’ ‘고전이 답이다.’

학창 시절을 거쳐오며 누구나 한번은 들었을 말이다. 유명했던 광고 카피 ‘옛것이 좋은 것이여!’에 담긴 뜻처럼 옛것의 가치를 존중하자는 취지를 전하는 말이라 할 수 있다. 그런 맥락에서일까? 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선 스테디셀러 제품의 부활이 연이어 일어나고 있다. 신제품을 출시할 때 우려되곤 하는 인지도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고, 고정 팬층에 브랜드 이미지 환기 또한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유의미한 행보로 분석된다.

농심은 지난 8월 한정판으로 내놓은 ‘신라면 더 레드’를 향한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해당 제품을 오는 20일부로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라면 더 레드’는 출시 80일 만에 1500만봉 넘게 판매되며 올해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냈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는 청양고추 양을 늘려 기존 신라면보다 약 2배 매운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 본연의 아이덴티티인 ‘맛있는 매운맛’이라는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매운맛을 한층 강화했다.

[사진 = 농심 제공]
[사진 = 농심 제공]

지난달에는 신제품 '순하군 안성탕면'이 나왔다. 농심 안성탕면은 1983년 출시된 제품으로 올해 40주년을 맞았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스코빌지수 0의 순한 맛 버전으로 중량과 가격이 기존 안성탕면과 동일하다.

‘껌이라면 역시 롯데 껌’이라는 가사의 CM송으로 잘 알려진 롯데 껌이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와 함께 되살아나고 있다.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는 지난달 롯데 후레쉬민트를 리뉴얼해 재출시하고, 이달 들어선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이 걸린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의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기자에게 “코로나19를 거치며 껌 시장이 다소 정체된 경향이 있었다.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됐고 이제 껌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어 볼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리뉴얼된 롯데 후레쉬민트는 1972년 첫 출시 당시 디자인을 재해석한 패키지가 적용됐다. 당시를 기억하는 소비자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레트로껌을 처음 접한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느낌을 주겠다는 취지다. 상쾌한 민트향과 특유의 단맛이 더 오래 지속되도록 배합을 개선하는 등 품질 업그레이드도 병행됐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지난 6일부터 한정판 메뉴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를 선보인다. 이는 아웃백이 2017년 출시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모티브로 한 메뉴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출시 6년 만에 누적 판매 260만개를 넘어선 스테디셀러 메뉴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