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오스템임플란트 제공]
[사진 = 오스템임플란트 제공]

◇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사옥 ‘K임플란트 메카’로 부상

지난해 한 해 동안 오스템임플란트 서울 마곡 사옥을 방문한 해외 치과의사들이 1651명으로 집계됐다. 최근 한국 치과 의료 서비스와 치과 산업 발전상에 해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사옥이 명소로 떠오른 모양새다.

30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치과대학병원 교수와 전공의 등 마곡 사옥을 방문한 이들은 사옥 내 중앙연구소 시설과 제품 전시관, 모델 치과 등을 견학하고 최신 장비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선진 치과 진료 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코로나19 펜데믹 기간 중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던 사옥 투어 행사를 엔데믹 이후 정상화하자 해외 치과의사들의 방문 수요가 쏟아졌다”고 전했다.

 

[사진 = JW중외제약 제공]
[사진 = JW중외제약 제공]

◇ JW중외제약, 고함량 이부프로펜 진통제 ‘페인엔젤 이부’ 리뉴얼 출시

JW중외제약이 고함량 소염진통제 ‘페인엔젤 이부’의 제형 크기를 축소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

30일 JW중외제약에 따르면 페인엔젤 이부는 이부프로펜 성분이 한 알당 400㎎ 함유된 고함량 소염진통제다. 중외제약 관계자는 “이부프로펜은 빠른 통증 억제 효과를 가지면서도 위장장애 부작용 및 간독성 위험이 낮아 안전한 성분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감기로 인한 발열과 요통, 생리통, 치통, 근육통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 급성통풍, 연조직손상 등 다양한 질환으로 발생하는 통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페인엔젤 이부의 리뉴얼은 지난 10월 ‘페인엔젤 프로’와 지난 12월 ‘브레핀에스’에 이어 진행된 것으로, 복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제형 크기 축소에 중점을 뒀다. 이번 리뉴얼로 페인엔젤 이부의 제형 크기는 기존 가로 20.4mm, 세로 10.1mm에서 가로 16.6mm, 세로 10.0mm로 축소됐다. 여기에 패키지 디자인도 기존 가로형 디자인에서 세로형 디자인으로 변경해 차별점을 더했다.

JW중외제약은 페인엔젤 이부 외에도 ▲페인엔젤 프로(성분명 덱시부프로펜) ▲페인엔젤 센(성분명 나프록센) ▲페인엔젤 레이디(성분명 이부프로펜, 파마브롬) ▲브레핀에스(성분명 이부프로펜) 등 5종의 성분별 소염진통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JW중외제약은 향후 ‘페인엔젤 센’과 ‘페인엔젤 레이디’ 제품까지 리뉴얼을 확대해 소염진통제 전체 라인업에 대한 제형 크기 축소 작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페인엔젤 이부는 고함량 제품으로서 빠른 통증 완화 효과를 갖춘 소염진통제이며, 다양한 적응증에 복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이번 제형 크기 축소 리뉴얼을 계기로 기존 페인엔젤 진통제 라인업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 = 대웅제약 제공]

◇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미국 치료 적응증 확보에 속도 낸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 Inc)가 글로벌 대표 학회 ‘톡신스 2024’(TOXINS 2024)에서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ABP-450의 경부근긴장이상 공개 연장연구 임상 2상과 PTSD 전임상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톡신스 2024는 신경독소 관련 주요 학회 중 하나로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다. 이온바이오파마는 대웅제약이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글로벌 치료 사업을 위해 지난 2019년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사다. 현재 미국에서 ABP-450의 치료 적응증 임상을 진행 중이다. 이온바이오파마는 이번 학회에서 경부근긴장이상 환자 대상 ABP-450의 임상 2상 시험의 공개연장연구(Open Label Extension study)의 성공적인 결과를 발표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경부근긴장이상 임상 2상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어 기쁘며 임상 3상이 조속히 개시되어 선진국 치료시장에 하루 빨리 진출 할 수 있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