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PC 제공]
[사진 = SPC 제공]

◇ SPC 배스킨라빈스, 마켓컬리에서 아이스크림 모바일교환권 라이브 방송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마켓컬리에서 최초로 모바일 교환권 라이브 커머스를 열고,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 8일 저녁 8시 30분부터 10시까지 마켓컬리 애플리케이션에서 배스킨라빈스 인기 상품을 엄선해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먼저 ‘아이스 디저트 세트’를 비롯해 ‘아이스 바움쿠헨 초콜릿’, ‘미니 쿠키샌드 바닐라(2개입)’와 같은 한정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월 이달의 맛 ‘어메이징! 쫀꾸렛 케이크’는 15%, 1만원 일시 사용권은 20% 가격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특히 패밀리 사이즈 28% 할인 혜택은 배스킨라빈스에서 진행한 모바일 교환권 행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할인율로 마켓컬리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달 9일부터 15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되는 마켓컬리 일반 기획전을 통해 쿼터 아이스크림, 아이스 디저트 세트, 아이스 바움쿠헨 초콜릿, 미니 쿠키샌드 바닐라(2개입), 1만원 일시 사용권 등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로고 새단장

CJ제일제당이 ‘K-푸드’ 대표 브랜드 위상에 걸맞게 비비고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한식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신영토 확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브랜드를 재정비해 전 세계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우선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여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스트리트 푸드를 만두를 잇는 대형 카테고리로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글로벌 소비자들과 계속해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7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재정비를 통해 주요 국가뿐만 아니라 K-푸드 미개척시장까지 비비고의 영향력을 확대하여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 구석구석에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hy 제공]
[사진 = hy 제공]

◇ hy,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hy가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이하 팝핑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팝핑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용 분말형 건강기능식품이다. ‘HY2782’를 비롯해 총 4종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함유했다. 제품에 들어있는 HY2782는 hy 전 발효유 제품에 사용하는 주력 균주 중 하나다. 2022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체검증 GRAS’ 및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를 통해 안정성을 인정받은 소재다.

신제품에는 독특한 식감의 ‘팝핑캔디’도 첨가했다. 입안에 넣는 순간 톡톡 터져 먹는 재미를 더한다. 상큼한 야쿠르트 맛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나 학생뿐만 아니라 20~30대의 입맛까지 겨냥한 제품이다. 균형 있는 영양공급을 위해 비타민C와 비타민D도 함유했다.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휴대도 간편하고 물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강미란 hy 마케팅 팀장은 “팝핑 프로바이오틱스는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 섭취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hy 특허 유산균 4종과 팝핑캔디를 한 포에 담았다”며 “신제품을 통해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