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경제 = 김성훈 기자] 동아제약이 건강한 체중 감량 방법을 제시했다. 최근 마른 슬렌더 체형보다 굴곡지고 탄탄한 체형의 몸을 선호하는 다이어트 트렌드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사진 = 동아제약 제공]
[사진 = 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다이어터에겐 체지방률 분석 데이터로 자신에게 필요한 식단과 운동 찾기를 추천한다고 21일 밝혔다. 무리한 절식과 고강도 운동을 통한 체중 감량은 오히려 신체 리듬을 망가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체지방이 많은 사람은 식사량을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고, 근육량이 적은 사람은 단백질 등 근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꾸준한 근력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

다만, 운동하는 20~40대의 경우 닭가슴살이나 계란, 연어 등 생선으로 끼니를 해결해 추가적인 단백질 섭취가 불필요한 경우가 많다. 그 때문에 무턱대고 단백질의 섭취량을 늘리는 것보단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쉽거나 운동의 효율을 높이는 영양소를 더하는 것이 낫다는 것이 동아제약의 설명이다.

동아제약은 BCAA를 추천했다. BCAA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하는 세 가지 아미노산(류신, 이소루신, 발린)을 통칭한다. 근육 피로도가 높아진 상태에 BCAA를 보충하면 회복력 강화 및 근육 피로도 감소에 도움이 된다. 운동 전·후로 BCAA를 섭취해 주면 에너지 보충과 함께 운동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BCAA 브랜드로는 동아제약이 수입하는 엑스텐드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