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제너시스BBQ 제공]
[사진 = 제너시스BBQ 제공]

◇ ‘치킨이 롤러코스터 타고 온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이 부산 기장군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하 롯데월드 부산) 내 위치한 푸드드롭 레스토랑에 BBQ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은 737.2㎡(223평) 규모로 170여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카페 타입 대형 매장이다. BBQ가 입점한 푸드드롭 레스토랑은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롤러코스터 모양 레일을 타고 빠르게 내려와 고객이 픽업하는 방식을 취한다.

푸드드롭 서빙은 전 세계에서 10곳,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롯데월드 부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BBQ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롤러코스터 서빙을 통해 놀이공원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에서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 자메이카 통다리 등 치킨류와 버거, 피자, 파스타 및 사이드 메뉴를 포함한 총 67종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BBQ는 이번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을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 먹을거리로 고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롯데월드 부산은 지난해 3월, 개장 1년 만에 누적 입장객 수 140만 명을 돌파했다. 지역 내 주요 관광지 입장객 수 1위를 기록했으며, 한국관광공사 선정 국내 대표 100대 관광지로 꼽힌다.

BBQ 관계자는 “새롭게 도입되는 푸드드롭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놀이공원 테마에 맞게 보는 즐거움까지도 선사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며졌다”며 “최장 20미터의 거리를 6초만에 주파해 음식을 전달할 수 있는 이 매장은 고객에게 높은 서비스 만족도와 즐거움을 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 = 교촌에프앤비 제공]
[사진 = 교촌에프앤비 제공]

◇ 교촌에프앤비, ‘K1 소스 6종’ 이마트서 국내 단독 출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이마트에서 ‘K1 소스 6종’을 단독 출시하며 국내 소스 시장을 공략한다.

21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회사는 전국 이마트를 통해 ‘K1 핫소스’, ‘K1 가정용 치킨소스’ 6종을 단독 판매한다.

K1 소스는 교촌이 내세운 미래성장 키워드 G(Global), S(Sauce), E(Eco), P(Platform)를 기반으로 출시됐으며 간장, 레드, 허니 등 소스가 강점인 교촌의 노하우를 녹여냈다. 제품명인 ‘K1’에는 ‘교촌 넘버원’, ‘코리아 넘버원’이라는 포부를 담았다.

K1 핫소스는 교촌의 시그니처 레드소스의 원재료이며, 국내산 청양고추의 매운맛에 다채로운 풍미를 가미한 제품이다. 이번에 판매한 핫소스는 ▲K1 레드 갈릭 핫소스 ▲K1 김치 트러플 핫소스 ▲ K1 베리베리 핫소스 등 3종이다. 핫소스 3종은 국내 출시에 앞서 지난달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에 선론칭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K1 가정용 치킨소스는 ▲K1 꿀간장 치킨소스 ▲K1 꿀버터 치킨소스 ▲K1 매콤달콤 치킨소스 3종으로,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 맛을 가정에서도 볶음밥·치킨·피자·햄버거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K1 소스 6종은 액상 형태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교촌은 이달 29일까지 이마트에서 총 6종의 소스를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 가격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송원엽 혁신리더는 “교촌의 노하우가 담긴 소스를 전세계 소비자들이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등으로 소비자들의 신뢰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bhc그룹 제공]
[사진 = bhc그룹 제공]

◇ bhc그룹 BSR 봉사단, 아름다운가게에 일손 보태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물품 판매, 매장 정리, 환경개선 등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21일 bhc그룹에 따르면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들은 이달 2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강동고덕점을 방문해 매장 내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BSR 봉사단은 매장 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와 정리정돈을 시작으로 기부물품 수거, 분류 및 진열, 고객 응대 등 매장의 전반적인 운영 활동을 도왔다.

bhc그룹 관계자는 “봉사의 경험이 생활이 되고, 그 변화가 주변으로 확대되는 것은 우리의 내일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힘”이라며 “열정 넘치는 BSR 봉사단의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BSR 봉사단은 bhc그룹이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SR 봉사단 8기는 한 해 동안 월 2회씩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지역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며, bhc그룹은 활동 기간 동안 활동비 전액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