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교동 한화빌딩 전경. [사진 = 한화 제공]
장교동 한화빌딩 전경. [사진 = 한화 제공]

◇ 한화, CDP 기후변화대응 평가에서 ‘리더십’ 등급 획득

㈜한화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CDP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부문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획득한 ‘매니지먼트 B’에서 한 계단 올라간 등급이다.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Carbon Disclosure Project)는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국제단체다.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 관련 경영정보 공개를 요구하고 이에 대한 정보 분석과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한화는 2021년부터 CDP에 참여해 왔다. ㈜한화는 2040년까지 탄소 순 배출량 0을 목표로 하는 ‘넷제로 2040’(Net Zero 2040)을 선언하고 로드맵을 이행 중이다. 이를 위해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고 신재생 에너지 사업 추진, 저탄소 기술 도입, 에너지 효율 개선을 포함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엔 K-RE100(한국형 RE100) 가입을 완료했으며 2040년까지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조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한화 ESG협의체 김남욱 환경경영모듈장은 “리더십 등급 획득은 ㈜한화의 적극적인 탄소중립 노력 등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보여주는 지표”라며 “전 세계적인 기후변화대응 노력에 동참하면서 ‘넷제로 2040’ 목표 달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4일 홍석창 LS그룹 미래원장(우측에서 다섯 번째)과 강현철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홍석창 좌) 등이 'LS K-하이테크 플랫폼' 개소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LS그룹 제공]
지난 14일 홍석창 LS그룹 미래원장(우측에서 다섯 번째)과 강현철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홍석창 좌) 등이 'LS K-하이테크 플랫폼' 개소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LS그룹 제공]

◇ LS그룹, AI·빅데이터 인재 육성 위한 ‘K-하이테크 플랫폼’ 운영

LS그룹(회장 구자은)이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LS미래원에 지역 사회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LS K-하이테크 플랫폼’을 개소해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K-하이테크 플랫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정부지원사업이다. AI, IoT, 2차전지 등 신기술 분야 역량 향상을 위해 지역 사회를 거점으로 관련 시설이나 장비를 공유하고 중소기업 재직자, 구직청년, 자영업자 등 다양한 수요자에게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LS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LS그룹이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축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내 첨단 신기술 융합 관련 인프라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 디지털 캠프 ▲ LS 빅데이터 스쿨 ▲ DT 세미나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미래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구자은 LS그룹 회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 현장을 찾아 함께 참관한 임직원들에게 AI와 로봇으로 무장한 미래가 얼마나 큰 변화를 몰고 올지 관심을 고조시킨다며 “우리 LS는 어떠한 미래가 오더라도 AI, SW 등 다양한 협업과 기술 혁신으로 짧게는 10년, 그 이후의 장기적 관점에서 충분히 대응 가능한 사업 체계를 갖추고 준비할 것”이라고 주문한 바 있다.

홍석창 LS그룹 미래원장은 “LS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 수행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계층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디지털 기반의 성장과 소통 협업의 틀을 마련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보람그룹 제공]
[사진 = 보람그룹 제공]

◇ 보람상조,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대한민국 대표상조 보람상조가 11년 연속으로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보람상조는 21일 ‘2024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 국가브랜드대상은 기업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관계를 구축하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으로 11년 연속 수상이란 기록을 세운 보람상조다. 이외에도 신한은행, LG생활건강, 이랜드, 아워홈 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이제 장례서비스를 넘어 신사업 진출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며 “최고의 브랜드로 꼽힌 만큼,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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