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LG생활건강 제공]
[사진 = 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CNP,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 출시

LG생활건강 CNP가 끈적임 없이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선제품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CNP 선제품 대비 평균 점도가 84% 낮은 리퀴드 제형이 적용됐다. 가벼워진 만큼 얇게 밀착되는 사용감으로 백탁 현상 없이 여러 번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일성 자외선 차단제를 균일하게 분산시키는 기술을 적용해 사용하기 전 흔들어줄 필요가 없으면서도 SPF50+/PA++++ 등급의 자외선 차단력과 수분감을 갖췄다. 용기는 2중 패킹 구조를 통해 내용물이 흘러나오지 않도록 방지함과 동시에 원하는 양만큼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실험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리페어 펩타이드와 글루-히알루론산 성분을 담아 피부 전문 관리 후 사용 시 피부 장벽을 29.4%, 1회 사용 직후 피부 수분을 293.3% 개선한다. 또한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6도(17.1%) 감소시켜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CNP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는 초경량 액체 타입 제형으로 기존 선크림의 끈적임과 무거운 사용감을 개선해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 한국콜마 제공]
[사진 = 한국콜마 제공]

◇ 한국콜마, 피부 광노화 억제 ‘마이크로바이옴’ 최초 발견

한국콜마가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인체 내 미생물군)을 발견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20대 여성 피부에서 얻은 락토바실러스를 이용해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MMP-1 발현 억제’ 연구논문을 CIMB 저널에 게재했다. 최근 화장품, 제약,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을 연구·개발하고 있지만, 광노화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건 한국콜마가 처음이다.

한국콜마는 광노화의 원인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중 하나인 락토바실러스에서 유래된 성분 ‘KOLBM20’이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밝혀냈다. KOLBM20은 20대의 피부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고,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한다. KOLBM20은 ‘Kolmar Biome 20’의 줄임말로, 한국콜마가 최초로 발견하면서 명명했다.

KOLBM20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보호한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콜라겐을 녹이는 ‘피부 탄력 유전자’(MMP-1)가 발현되는데, KOLBM20은 이 유전자의 발현을 줄여준다. 이를 통해 피부 탄력이 줄면서 생기는 노화를 억제한다.

한국콜마는 향후 KOLBM20을 활용해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더라도 피부 탄력 유전자의 발현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선케어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하는 KOLBM20을 연령대별로 다르게 적용해 광노화 억제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광노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KOLBM20을 선케어 제형에 안정적으로 융합해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 = 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 출시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가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을 출시한다.

27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프리메라의 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SPF50+/PA++++)을 지닌 톤업 선크림이다.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주며,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피부 표면과 유사한 제형이 메이크업 밀착력을 90.7% 높여주고, 표면적이 넓은 피지 흡착 파우더를 통해 메이크업 지속력은 2배 상승시킨다고 설명했다. 피부 결을 균일하고 고르게 개선해주는 효과도 있어 쿠션 및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사용하기 좋다.

제형은 맑은 핑크 베이스이며, 피부 도포 시 즉각적으로 투명도와 윤기를 부여한다. 또한 수분 텍스처가 72시간 보습을 지속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신제품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은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쇼핑몰과 프리메라 매장, 올리브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