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증권 제공]
[사진 = KB증권 제공]

◇ KB증권, 해외주식 투자 아이디어 경연대회 ‘월드클래스’ 개최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대학생 연합 주식경제동아리 ‘위닝펀드’와 함께 해외주식 투자 아이디어 경연대회 월드클래스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금번 대회는 글로벌 주식 시장의 흐름 이해와 해외주식에 대한 지식을 쌓고, 대학생들의 해외주식 투자에 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KB증권 프라임 클럽(PRIME CLUB) 구독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연대회는 1·2차 예선과 최종 결선은 오는 8일, 15일, 22일 진행되고, KB증권 프라임 클럽 실시간 증권방송을 통해 생중계되며 프라임 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경연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KB증권 MTS ‘KB 마블(M-able)’ 및 ‘M-able와이드’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참신하고 유용한 투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하나증권 제공]
[사진 = 하나증권 제공]

◇ 하나증권, ‘ESG연계 채권 선도 거래’ 체결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지난 4일 크레디아그리콜 아시아증권 서울지점과 1445억원 규모 5년 만기 ‘ESG 연계 채권 선도 거래’ 체결을 통해 ESG 금융 직접투자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하나금융그룹에 ESG 경영 방침에 맞춰 하나증권이 목표한 ESG 수치 개선 시 거래 상대방으로부터 기존 금리에 더해 가산금리를 받게 되는 구조다. 투자 수익과 ESG 경영이 동시에 실현 가능해 직접투자로도 ESG 금융을 실천하게 된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금융투자회사의 역할을 위한 혁신과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 = 유진투자증권 제공]

◇ 유진투자증권, 미국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다음달 30일까지 미국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은 미국 증시의 대표 지수와 종목을 추종하는 ETF 중 거래량이 많은 종목 중심으로 이벤트 대상 ETF를 선정했다. 이벤트 대상 ETF는 다우지수 4종, 나스닥지수 4종, S&P500지수 4종,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 3종, 미국 장기채 4종, 바이오 2종, 테슬라 2종, 엔비디아 2종이다.

이벤트 대상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를 거래한 투자자에게는 거래 금액에 따라 투자지원금 당첨 기회가 제공된다. 금액별 혜택 및 추첨 인원은 1000만원 이상 시 20달러(추첨 500명), 1억원 이상 시 100달러(추첨 5명), 3억원 이상 시 500달러(추첨 3명)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