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 한식 파인다이닝 실습 프로그램 ‘K-스타쥬’ 참가자 모집

CJ제일제당이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실습 프로그램 ‘K-스타쥬’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K-스타쥬는 유망 한식 셰프를 발굴·육성하는 ‘퀴진케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식을 세계적인 미식의 반열로 끌어올리기 위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0월 K-스타쥬 1기 운영을 시작으로 성장 가능성이 뛰어난 영셰프를 선발해 한식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2기에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2스타 레스토랑 ▲권숙수, 1스타 레스토랑 ▲소설한남 ▲솔밤 ▲에빗이 참여한다. 선발된 영셰프들은 최정상에 있는 셰프들의 곁에서 한식의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K-스타쥬 2기 참가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퀴진케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4월부터 두 달간 실습을 진행한다. 인턴 종료 후에는 평가 결과에 따라 퀴진케이 소속 셰프로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박소연 CJ제일제당 Hansik245 팀장은 “한식이 세계 미식 트렌드의 중심으로 자리 잡아가는 지금, 한식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유능한 전문 인력 양성이 중요하다”면서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영셰프들이 한식의 미래를 이끌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풀무원 제공]
[사진 = 풀무원 제공]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 한정판 출시

풀무원다논이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의 앰버서더로 김연경 선수를 재발탁한 것을 기념해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 한정판을 선보인다.

12일 풀무원다논에 따르면 ‘액티비아 플레인’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요거트 제품이다. 이번에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은 봄의 상징인 벚꽃을 활용해 따뜻하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패키지 상단에는 활짝 핀 꽃과 꽃잎이 흩날리는 이미지를 사용해 포근한 봄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여기에 브랜드 앰버서더로 재발탁된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의 화사한 웃음과 활기 넘치는 모습까지 만나볼 수 있다. 봄나들이에 가져가기 좋은 80g 컵 제품 16입으로 되어 있으며, 전국 대형마트 등을 통해 오는 4월까지 구매 가능하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김동진 팀장은 “김연경 선수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재발탁한 것을 기념해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 한정판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봄날의 따스한 감성을 담은 액티비아 플레인과 함께 따뜻한 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 하이트진로 제공]
[사진 = 하이트진로 제공]

◇ 하이트진로,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 지분 투자

하이트진로가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팜조아의 핵심 사업은 냉동 농산물이다. 개별 급속 냉동(IQF) 특허 등 냉동 채소와 밀키트 패키지의 핵심 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직영 농장 운영과 산지 계약 농가 비중 확대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고, 제2공장 설립으로 대량 생산 체계도 갖추고 있다. 미국·홍콩 등 해외 수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가정 간편식 시장(HMR)이 지속 확대되는 상황에서 팜조아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로 하이트진로가 투자한 기업은 총 30개로 늘었다.

하이트진로는 그간 농수산 분야 원물의 생산과 유통에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집중 투자했다. 투자사와 협업해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6개의 스타트업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에 추천해 모두 선정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앞으로도 신규 투자한 기업과 긍정적 시너지로 함께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며 “유망 스타트업 지속 발굴뿐만 아니라, 청년 창업 지원 등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