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NH투자증권 제공]
[사진 = NH투자증권 제공]

◇ NH투자증권, ‘2024 슬기로운 은퇴생활’ 발간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5060을 위한 은퇴 준비 실전 가이드북 ‘2024 슬기로운 은퇴생활’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100세시대연구소는 퇴직연금을 중심으로 100세 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 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단행본은 은퇴 후 생활비, 은퇴 후 연금, 은퇴 후 투자 및 일자리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홍국일 퇴직연금컨설팅본부 대표는 “2024 슬기로운 은퇴생활을 통해 은퇴생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된다면 퇴직연금을 중심으로 3층연금을 활용한 노후 준비가 한층 더 쉬워질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 = 신한투자증권 제공]
[사진 = 신한투자증권 제공]

◇ 신한투자증권, 유튜브 알파TV 신규 콘텐츠 공개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를 통해 신규 콘텐츠인 ‘걔꿀알바 대작전 시즌2’, ‘쏠SOL한 거래(쏠거래)’, ‘왓츠 인 마이 백’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걔꿀알바 대작전 시즌2는 투자에 필요한 시드머니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돈과 노동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체험형 콘텐츠다. 왓츠 인 마이 백은 증권사 내 직무 소개를 겸한 가방 속 필수 아이템을 소개하는 콘텐츠이며, 오는 29일 새롭게 선보이는 쏠거래는 거리 밖 시민들을 만나 현실적인 경제 고민을 들어보는 콘텐츠다.

신한투자증권은 “향후에도 시청자 눈높이에 맞는 다채롭고 유익한 투자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교보증권 제공]

◇ 교보증권-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업무협약 체결

교보증권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과 생물다양성 증진 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은 2020년부터 여의샛강생태공원 활성화를 위한 위탁 운영을 맡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의샛강공원 생태계 보호 및 환경 개선 사업과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 창포원 수생식물 심기 ▲ 어린 버드나무 살리기 ▲ 생태공원 내 조형 비오톱 만들기 ▲ 생태계 교란 식물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참여한다.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도심 속 생태계 보존을 위한 친환경 활동 실천으로 자연과 공존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