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동원홈푸드 제공]
[사진 = 동원홈푸드 제공]

◇ 동원홈푸드, 애너하임 국제 식품 박람회서 ‘저칼로리·K소스’ 선보여

동원홈푸드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 참여해 저칼로리와 비건 소스, 한식 퓨전 소스 등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42회째를 맞는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는 자연과 유기농, 건강을 테마로 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현지시간 12~16일에 진행됐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3400여 개 고객사가 참여해 세계 각지의 최신 식품 트렌드를 선보인다.

동원홈푸드가 이번에 선보인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소스 맛은 유지하고 열량은 낮춘 제품이다. 동원홈푸드는 국내 주요 온라인몰에서 2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제품력을 인정받은 비비드키친을 전 세계인들에게 선보여 판매를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홈푸드는 비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을 겨냥해 비건 소스도 마련했다. 비비드키친 비건 소스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100% 식물성 재료로 카레, 매콤카레, 라구, 짜장 등 인기 메뉴를 재현해냈다.

김치와 고추장, 간장 등을 활용한 한식 소스도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전시한 제품은 김치를 활용한 ‘김치 치폴레 마요’와 ‘김치 페스토 소스’를 비롯해 간장과 고추장을 각각 재료로 한 ▲불고기 만능 소스 ▲간장 머스터드 소스 ▲고추장 만능 소스 ▲코리안 파이어 핫소스 등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30여년간 소스 등 조미식품을 제조해온 노하우와 저칼로리 소스, K소스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50조 글로벌 소스 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 대상 제공]
[사진 = 대상 제공]

◇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서포터즈 1기 모집

대상이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홍보할 서포터즈 1기를 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15일 대상에 따르면 정원e샵 서포터즈는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청정원·종가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을 통해 알리고 신규 회원을 모집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또한 소비자 관점에서 바라본 정원e샵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전달해 정원e샵 서비스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1기 서포터즈의 활동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3개월이다.

대상은 서포터즈 전원에게 매월 쇼핑지원금 15만원과 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월 콘텐츠 우수활동자 5명을 선정해 각 1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최종 활동이 끝나면 신규 회원 모집 우수자 1등부터 3등까지 추가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으로, 식품에 관심이 많고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블로그 등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26일 정원e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제품과 쇼핑몰 운영 서비스를 일반 고객에게 적극 알리고, 동시에 소비자 관점의 의견을 반영,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서포터즈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그레이드된 쇼핑 편의 제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사진 = 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사진 = 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수한 체육 청소년 지원’ 양주시체육회에 2000만원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경기도 북부지역 양주시에 위치한 종합 유가공 공장 ‘양주통합 공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경기도 양주시체육회 소속의 우수 청소년 선수를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후원금 전달식은 지난 11일 경기도 양주시청 양주시장실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우유협동조합 박준구 생산기술상무를 비롯해 강수현 경기도 양주시장, 임재근 양주시체육회장이 참석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박준구 생산기술상무는 “공익법인으로 지정된 양주시체육회의 체육 우수 꿈나무를 위한 지원 활동에 서울우유 양주공장이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양주시와의 유의미한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