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디바이스로 세계 디자인 어워드에서 쾌거

KT가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도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년간 KT는 ‘바이브런트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지니TV 올인원 사운드바, KT WiFi 6D, 하이오더2 총 3가지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해당 프로젝트는 단순히 외형적인 스타일링을 넘어 고객과 고객들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깊은 리서치를 바탕으로, 숨겨진 고객 니즈를 발굴해 디바이스 디자인을 고객 중심으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의 이러한 노력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또한 일본 굿 디자인과 유러피언 프로덕트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도 연이어 수상하며 그 노력과 성과가 세계적인 쾌거를 이뤘다.

KT 디바이스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최신 기술과 기계의 총합인 디바이스도 결국 사람이 쓰는 것인만큼 사용자의 삶을 풍요롭고 가치 있게 만드는 디자인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기술 중심 디바이스 디자인을 넘어 사용자 중심 디바이스 디자인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KT 제공]
[사진 = KT 제공]

◇ LG유플러스 스포키, ‘보는 야구에서 체험하는 야구로’

LG유플러스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팬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전용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을 제공해 단순한 경기 중계와 뉴스를 넘어 고객이 직접 체험하며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다양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스포키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게임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선보인다. 현실에 없는 팀을 직접 만든다는 점에서 ‘판타지리그’로 불리며, 해외에서는 야구·축구·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에 적용돼 다수의 마니아층이 즐기고 있다.

일례로 오는 23일부터 스포키 고객은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고객은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 중 내가 원하는 선수들로 나만의 가상 팀을 구성해야 한다. 내가 선발한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가 부여되고, 경기 종료 시까지 모은 포인트가 나만의 팀의 총점이 된다. 이를 통해 프로야구 경기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키는 높은 포인트를 기록한 고객을 선정해 매주 2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프로야구 시즌 전체가 종료된 후 우수한 포인트를 기록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를 맞아 4월 말까지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야구팬들이 KBO 선수와 구단들의 역대 모든 기록을 살펴볼 수 있도록 ‘기록실’ 서비스를 전문가 수준으로 높이고, 자체 개발한 AI ‘익시(ixi)’ 기반의 ‘승부 예측’ 서비스를 고도화해 프로야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스포키 이용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자체 제작하는 스포츠 예능 콘텐츠를 확대하고, 게임 요소를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또한 AI 등 LG유플러스의 핵심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보다 즐겁게 스포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공개...총 3종 무료로 다운 가능

카카오가 카카오 이모티콘의 미니 버전인 ‘미니 이모티콘’을 19일 공개한다.

이날 카카오에 따르면 ‘미니 이모티콘’은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독으로 사용 시 기존 이모티콘처럼 큰 크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 전언이다.

이번에 선보인 미니 이모티콘은 춘식이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춘식이의 하루’, 어피치가 모여있는 ‘핑크핑크 어피치’, 다양한 도구 이미지가 포함된 ‘미니 문방구’로 총 3종이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미니 이모티콘 3종을 다운받아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미니 이모티콘을 통해 카카오톡 대화 경험을 확장하고, 기존 창작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창작자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는 미니 이모티콘 공개를 기념해 ‘SNS 굿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니 이모티콘이 포함된 채팅방 메시지를 캡처해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한정판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