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숏폼’ 탭 추가...“양질 콘텐츠 제공”

카카오의 다음CIC가 모바일 다음(Daum)에 ‘숏폼’ 탭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즐거움을 전한다는 목표다.

해당 탭에서는 다음의 숏폼 영상 콘텐츠 서비스 '오늘의 숏'을 선보인다. 언론사,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MCN(인터넷 방송인 소속사)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양질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게 됐다.

생활정보, 시사, 경제, 스포츠, 연예, 유머 등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주제별 영상으로 구성될 방침이다.

김지현 다음CIC 숏폼TF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다채로운 숏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숏폼’ 탭을 오픈했다”며 “이용자들에게 한층 강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 = 카카오 제공]
[사진 = 카카오 제공]

◇ 제주항공, 10년 연속 1위로 ‘골든브랜드’ 획득

제주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2015년 처음 1위를 차지한 이래 10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수성하며,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699.6점을 기록해 488.4점을 기록한 2위 항공사와 점수 차를 211점 이상 크게 벌렸다. 이는 산업군 내 독보적인 브랜드 위상을 보여준 결과라는 전언이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제주항공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향후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세부 항목에서도 1등을 했다.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인지도에서 제주항공은 45.4%를 차지했다.

이밖에 제주항공의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 캠페인, ‘에어스테이지’, ‘감귤랭가이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들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진단평가 제도다. 전국 1만2500명을 대상으로 240개 산업군에 대한 1대1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결과를 낸다.

[사진 = 제주항공 제공]
[사진 = 제주항공 제공]

◇ 시몬스 침대, 용산에 비건 매트리스 매장 신규 오픈

시몬스가 아이파크몰 용산점 4층 리빙파크 전문관에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 매장을 새롭게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에 이은 네 번째 오프라인 판매채널로, 시몬스는 가치소비 트렌드를 타고 N32가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보았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을 획득한 매트리스 제품이다. N32는 지난 1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N32 폼 매트리스’ 3종 ▲‘N32 레귤러 토퍼’ 1종 총 7개 전 제품에 걸쳐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알려졌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한강을 끼고 용산구와 마포구, 영등포구를 잇는 용산역에 자리한 쇼핑몰이다. 국내외 유명 리빙·가구 브랜드 60여개가 한 곳에 입점해 있는 4층 리빙파크는 가구 매출이 지난해 2월부터 12개월 연속 월평균 15% 성장 중이라는 전언이다.

이번 오픈한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는 ‘N32 스프링 매트리스’와 ‘N32 폼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