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경제 = 조근우 기자] 국내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설을 맞아 3N, 컴투스, 크래프톤 등 다양한 게임사들이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본다.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 넷마블, 서비스 중인 게임 이벤트 실시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주사위를 던져 말판을 돌며 ‘편하다 편해 상자’와 ‘지역 퀘스트 초기화 주문서’, ‘장신구 각성의 빛’, ‘최상위 소울링커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굴리고 대박나세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29일부터 2월 2일까지 매일 ‘최고급 성수’, ‘240레벨 장비 상자’ 등 다섯 가지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설맞이 5일간의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2월 10일까지는 길드 상점에서 ‘129 마나스톤’으로 구매 가능한 상품을 선보인다.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이마젠 소환 쿠폰’, ‘장비 소환 쿠폰’, ‘코스튬 소환 쿠폰’ 등을 제공한다. 증정 아이템은 이벤트 기간마다 다르며, 접속 시 1회 지급된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내달 4일 점검 전까지 방치형 필드, 성장던전, 레이드 등 게임 콘텐츠를 주어진 횟수만큼 플레이하면 ‘행운의 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운의 알’을 특정 개수만큼 모으면 추가 미션 달성이 가능하고, ‘장비 소환 티켓’, ‘보석 소환 티켓’, ‘특수 강화석’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행운의 알’을 활용해 ‘전설 엘릭서’, ‘전설 룬’, ‘콘텐츠 티켓 상자’ 등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5000 다이아’와 ‘진화 쁘띠 엘리제’, ‘전용 행운 아이템’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낚시맵’과 ‘패밀리 협동전’ 등 신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온라인 댄스 게임 클럽 ‘엠스타’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매일 게임을 한 시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단아한 생활한복’, ‘리틀포켓박스’, ‘행운의 머핀’, ‘캡슐머신-펫’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2월 3일까지 ‘낚시 이벤트’를 통해 ‘단아한 마음 복주머니 선택박스’ 등을 지급하고, 홈페이지 게시판에 신년 소원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이벤트 캔디’를 선물한다.

[이미지 = 넷마블 제공]
[이미지 = 넷마블 제공]

◇ 엔씨소트프, PC게임과 모바일게임에서 이벤트 실시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오는 2월 말까지 ‘2022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설날 주화’를 활용해 전용상점에서 ‘전설 이벤트 수호령’, 신규 얼굴 장식 ‘설원안대’, 전설 등급 ‘무공패 석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28일부터 2월 3일까지 ‘행복하세요. 설날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매일 1회 푸시 보상으로 지급되는 복주머니에는 ‘LR등급 변신체 레이븐로드 소울’, ‘변신체 강화 주문서 100개’ 등 풍성한 보상이 복불복 형태로 들어있다.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W’는 2월 6일까지 ‘행복 기원 스폐셜 푸시’를 하루 세 차례 제공한다. 이용자는 버프 아이템인 국가별 새해 음식 아이템과 최대 10만 아데나를 획득 가능한 복주머니 등을 얻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몽환의 섬에서 ‘행운 호랑이’를 공략하면 ‘아덴 포춘 쿠키’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키를 모아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몽환의 섬 충전석(1시간)’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 외에 모바일게임 △트릭스터M △프로야구 H2 △프로야구 H3와 PC게임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블레이드 & 소울 △아이온 등도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 넥슨, 자사 게임 17종 이벤트 실시

PC 스포츠 게임 ‘FIFA 온라인’ 4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매일 2판, 5판, 8판을 플레이할 때마다 ‘[CAP 포함] 급여 19+ 선수팩 (5강)’, ‘[BTB 1강 포함] 최종 OVR 101~108 스페셜팩 (3강~6강)’ 등으로 구성된 ‘으뜸 보따리’와 함께 여러 보상의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간 하루 8판을 플레이할 시 트로피숍 이벤트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트로피’ 재화를 3일간 최대 100개까지 지급한다. 플레이 판수는 설 연휴 이동으로 PC 사용이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FIFA 온라인 4M’의 감독모드로도 채울 수 있다.

FPS 게임 ‘서든어택’은 오는 2월 10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획득한 티켓을 활용해 빙고를 모두 완성할 때마다 ‘Knife 차크라(영구제)’, ‘M4A1(IS) 반딧불이(영구제)’ 등을 지급하고, 전체 완성 3회를 달성하는 선착순 5천 명에게 1000SP를 추가 제공한다. 또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날과 관련된 특정 문구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미주 멀티 카운트’, ‘흑호 멀티 카운트’ 등과 함께 총 40만 경험치를 제공한다.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은 2월 17일까지 설날과 관련된 특별 임무들을 수행하는 유저에게 ‘세시투구’ 교환 재료 중 하나인 ‘설빔 옷감’과 ‘설빔’, ‘바람개비’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2월 24일까지 ‘풍성한 설날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보상으로 ‘[이벤트] 환수소환석:99레벨’ 등을 지급, 21일 동안 모두 출석한 유저에게 ‘[이벤트][보물] 환수소환석 1개’를 추가 지급한다.

모바일 스포츠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풀 튜닝 레전드, 즐거운 설날’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호랑이(5일)’, ‘멘티스(5일)’ 등 풀 튜닝 레전드 카트로 교환 가능한 ‘타이어 조각’을 매일 1회 선물한다. 또 31일부터 2월 20일까지 멀티 대전에 참여해 ‘호랑이 조각’을 모은 유저에게 누적 개수에 따라 ‘골드 기어부품 1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 지급한다.

이 외에 PC게임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카운트스트라이크 온라인 △천애명월도 △엘소드 △아스가르드와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V4 △코노스바 모바일 △블루 아카이브 등에서도 각종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 = 넥슨 제공]
[이미지 = 넥슨 제공]

◇ 컴투스, 서너머즈 워 등 이벤트 실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설날 맞이!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일정 에너지를 사용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 복주머니를 열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완료 횟수가 10회와 20회를 달성하면, 신비의 소환서 10장,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등 중 원하는 보상을 직접 고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서는 연휴 동안 접속만으로도 보상이 주어지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29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되고,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고대의 서, 크리스탈 등 매일 경신되는 아이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퀘스트를 통해 얻은 포인트로 전설 몬스터 선택권 등 아이템을 얻는 주사위 이벤트도 2월 11일까지 개최된다.

스포츠게임에서도 다채로운 설맞이 이벤트가 전개된다. 인기 야구 게임 타이틀 ‘컴투스프로야구’에서는 2월 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중급 등급 상승권, 고유능력변경권 등 인기 아이템을 제공하고, 반복과제 달성 획득 포인트가 2배가 되는 ‘핫타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외에도 △골프스타 △타이니팜 △아이모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 = 컴투스 제공]
[이미지 = 컴투스 제공]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이벤트 실시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신작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설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2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접속 및 게임을 플레이하면 다양한 스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4일 이상 접속 시 BP 랜덤박스 3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BP 랜덤박스에서 얻은 BP는 BP상점에서 다양한 의상, 차량, 총기 스킨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익스트림 BR 모드를 일 3회 이상, 4일간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로열 체스트(아이템이 지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상자) 티켓 4장이 주어진다. 일자 상관없이 이벤트 기간 동안 익스트림 BR모드를 12회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기간한정 특별 ‘프로즌 원더랜드 크레이트’를 열 수 있는 티켓 3장을 지급한다. 또, 익스트림 BR에서 치킨을 획득(최후의 1인 혹은 1팀)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재화인 치킨메달을 추가로 5개 제공한다. 모든 보상은 2월 10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이외에 치킨메달과 크레이트 티켓을 얻을 수 있는 주말 접속 이벤트, 주간 플레이 미션 이벤트 등 정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미지 = 크래프톤 제공]
[이미지 = 크래프톤 제공]

◇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웹젠, 그라비티

기대작 도깨비로 주목받고 있는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29일부터 2월 2일까지고, 접속만 해도 각종 아이템을 준다.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다.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 △마술양품점 등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각각 다음달 15일, 17일까지 진행된다.

웹젠은 자사 게임 8종에서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2 △뮤 아크엔젤 △뮤오리진2 △뮤오리진과 PC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 △R2 △뮤 이그니션2 △샷온라인 등이다. 이벤트 기간은 각 게임별로 다음달 2~10일 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웹젠 게임포털 또는 각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제로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서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3일 까지다.

저작권자 © 나이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